[201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보유차량 12만대…국내 1위·아시아 2위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는 kt금호렌터카의 새로운 이름으로 전국 170여개 영업망과 12만대가 넘는 다양한 국내외 차량을 보유한 국내 1위, 아시아 2위 렌터카 브랜드다. 고객의 차량 필요에 따라 신차 장기렌터카부터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포함 렌터카, 그리고 오토리스 및 카셰어링(그린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은 롯데그룹의 일원으로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렌터카 브랜드 명을 기존 ‘kt금호렌터카’에서 ‘롯데렌터카’로 변경했다. 새로운 브랜드는 그룹 명칭인 ‘롯데’와 해당 서비스 명칭을 그대로 결합, 사용함으로써 ‘업계 1위’다운 대표성과 신뢰감을 유지하는 동시에 ‘롯데그룹’의 일원으로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았다. 롯데렌터카는 새로운 브랜드명과 로고 디자인 외에 새로운 심볼마크인 ‘다이내믹 L(Dynamic L)’도 공개했다.

[201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보유차량 12만대…국내 1위·아시아 2위
롯데렌터카는 최첨단 프로세스와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를 갖춘 국내 최대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를 지난해 5월 오픈했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는 업계 최초로 렌터카 대여, 반납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한 ‘익스프레스 서비스’, 예약 확인부터 차량 인수까지 고객이 직접 진행할 수 있는 ‘무인 대여기’를 도입했다. 제주 오토하우스는 이와 같은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 지난해 여름 휴가철(7~8월)에는 대여 건수가 전년 대비 약 24% 증가했다.

‘소유’가 아닌 ‘사용’의 시대적 흐름을 타고 장기렌터카를 선택하는 고객이 점차 늘면서 개인 신차 장기렌터카 고객은 지난 3월 2만5300여명으로 5년 새 14배나 증가했다. 목돈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취등록세는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 등을 추가로 납부하지 않아도 돼 할부구매나 오토리스에 비해 경제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LPG차량의 대여가 가능해 장거리 운전자는 유류비 절감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고객의 혜택은 높이고 비용 부담은 줄이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용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미영 기자 lmy8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