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정원 해킹 의혹` 배후說 `솔솔`··핵심 증인 해외도피 어떻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 `국정원 해킹 의혹`)



    `국정원 해킹 의혹` `국정원 해킹 의혹`



    `국정원 해킹 의혹` 배후說 `솔솔`··핵심 증인 해외도피 어떻게?



    `국정원 해킹 의혹` 국정원 해킹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이 해외로 출국한 사실이 드러났다.



    20일 경찰 등에 따르면 국가정보원의 해킹 의혹 사건 핵심 인물인 나나테크 허손구 대표는 지난 주말 캐나다에 살고 있는 딸의 출산을 이유로 캐나다로 출국했다.



    허 대표는 이탈리아 해킹팀의 자료가 유출돼 국정원 해킹 의혹이 국내 언론에 보도된 이후 잠적했다.



    `국정원 해킹 의혹` 허 대표� 국정원과 이탈리아 해킹업체 ‘해킹팀’을 연결해온 인물로, 이번 국정원 해킹 의혹에 정점에 서있는 인물이다.



    하지만 정부와 수사당국이 미온적인 태도로 핵심 참고인이 해외 도피하면서 수사에 어려움을 겪게 됐다.



    허 대표는 지난 18일 사망한 채 발견된 임 과장의 부탁을 받아 해킹팀과 직접 거래했다. 해킹팀에서 유출된 자료를 보면 허 대표는 2010년 8월6일 해킹팀에 e메일을 보내 해킹 프로그램 ‘RCS’ 등의 성능 등을 문의했다.



    같은 달 해킹팀과 독점공급 계약을 맺고 2012년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6차례에 걸쳐 해킹팀의 RCS 프로그램과 RCS 유지보수 서비스를 국정원에 중개했다. 2010년 12월에는 해킹팀 직원들을 한국으로 불러 국정원 직원들 앞에서 RCS를 시연하기도 했다. 이듬해 11월에는 국정원 직원의 이탈리아 해킹팀 본사 방문을 주선했다.



    국정원은 해킹팀에 총 70만1400유로(약 8억8300만원)를 지출했고, 허 대표는 중개 수수료로 7만8365유로(9795만원)를 챙겼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소녀시대 태연, 또 다시 태도논란...안무 건너뛰고 카메라 무시까지?
    ㆍ쇼미더머니블랙넛, 19禁 `성행위 퍼포먼스` 이어 `여성혐오`까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원더걸스 탈퇴 선예 소희, 아찔 `각선미+볼륨 몸매` 보니..男心 저격
    ㆍ농약사이다 용의자 할머니 사건 `오리무중`··"결정적 증거 없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우리금융, 은행·증권 복합 자산관리 1호점 여의도에 오픈

      우리금융그룹은 26일 서울 여의도에 은행과 증권의 자산관리 기능을 결합한 복합점포 1호점의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복합점포는 우리금융그룹 최초의 그룹사 간 자산관리 복합점포다. 여의도 TP타워 19~20층에서...

    2. 2

      [포토] 코스닥, 4년 만에 1000P 돌파

      코스닥 지수가 4년여만에 1,000선을 넘어선 26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에 코스닥 지수가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70.48포인트(7.09%) 오른 1,064.41로 마감했...

    3. 3

      이젠 캐나다 때리는 트럼프…비트코인 1억3000만원 붕괴

      지정학적 불안이 세계 각국으로 확산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1억3000만원 밑으로 떨어졌다. 그린란드를 둘러싼 미국과 유럽연합(EU)의 갈등은 사그라들었지만 미국이 캐나다에 대한 관세위협을 시작했고, 이란에서의 군사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