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몽준 FIFA 회장 출마 선언.. 그와 상대할 후보들은 누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몽준 FIFA 회장 출마 선언.. 그와 상대할 후보들은 누구?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이 국제축구연맹(FIFA) 차기 회장직에 대한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후보군의 윤곽이 잡히고 있다.



    21일 정몽준 명예회장은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FIFA 회장 출마를 생각하고 잇다"며 "FIFA의 개혁을 넘어 새로운 시대를 열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FIFA가 부패한 것이 가장 큰 문제"라며 "개혁의 대상인 제프 블라터 회장이 내년 2월말까지 선거관리를 하면서 개혁안을 만들겠다고 한 것은 정신을 못차린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따라 2016년 2월 26일 열릴 FIFA 회장 선거에는 정몽준 명예회장과 미셸 플라티니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 알리 빈 알 후세인 요르단 왕자 등이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브라질의 축구스타인 `하얀 펠레` 코임브라 지코, 무사 빌리티 라이베리아 축구협회장,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 등도 FIFA 회장에 도전장을 내민 상황이다.



    다만 FIFA 차기 회장 후보자는 투표 4개월 전까지 출마 신청서를 제출하게 돼 있어 실제 후보군은 더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태도 논란` 인기가요 태연 악플 법정 대응, 충격적 악플 내용 보니… `너무해`
    ㆍ김선신 아나운서, `몸매는 19禁+마음은 순수` 15만원 사기 당한 사연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원더걸스 탈퇴 선예 소희, 아찔 `각선미+볼륨 몸매` 보니..男心 저격
    ㆍ신분을 숨겨라 윤소이vs김지원 `반전볼륨`으로 男心저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靑 "도그마 빠져있다" 질책하더니…'환율정책 수장' 결국 교체

      환율 안정을 담당하는 재정경제부 국제금융국장이 23일 교체됐다. 2개월 전 정책 라인 주요 국장에 임명된 이형렬 전 정책조정관(국장·행시 40회)이 새 국제금융국장으로 임명됐다. 1400원대 후반의 고환...

    2. 2

      한국딜로이트 신임 대표에 길기완

      한국딜로이트그룹은 23일 파트너 승인 투표를 거쳐 길기완 경영자문 부문 대표(사진)를 신임 총괄대표로 선출했다.길 신임 대표는 오는 6월 1일부터 대표 업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4년이다. 앞으로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

    3. 3

      4분기 깜짝실적 삼성E&A…"올해 수주 목표 12조원"

      삼성E&A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육박한 7921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시한 연간 목표치(7000억원)는 웃돌았다.삼성E&A는 “혁신 기술 기반의 수행 차별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