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약처, LG생건 `구더기 액상분유`‥"소비단계 혼입 추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생활건강의 액상분유 `베비언스`가 구더기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조·유통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식약처는 베비언스의 구더기 논란에 대한 원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단계에서 이물질이 혼입된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밀폐된 제조라인을 통해 제품이 제조되기 때문에 외부 오염물질이 혼입될 개연성이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만약 벌레가 유입된다고 해도 고온 멸균과 여과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온전한 형태로 발견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는 것이 식약처의 결론입니다.

    식약처는 이와 같은 조사내용을 토대로 전문가 자문을 의뢰한 결과 발견된 이물질은 초파리과의 유충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달 1일 베비언스를 구매한 소비자가 제품에서 구더기가 나왔다며 관련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면서 구더기 분유 논란이 시작됐습니다.

    이후 파문이 확산되자 지난 17일부터 식약처가 원인조사에 들어간 것입니다.


    이문현기자 m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리동네 예체능 하니vs솔지, `탱탱` C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황홀`
    ㆍ채수빈 열애설, 구자욱과 엇갈린 `인정vs부인` 진실은? 사진만 보면..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재용, 임원들 향해 ”숫자 좀 나아졌다고 자만할 때 아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삼성 임원들에게 "숫자가 좀 나아졌다고 자만할 때가 아니다"라며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임원 대상 세미나에서 이 ...

    2. 2

      "수천만원 세금 폭탄 맞을 판"…집주인들 패닉 온 이유

      “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애국자’라더니, 이제 와 중과세를 때리는 게 말이 됩니까.”경기&n...

    3. 3

      편의점 빵 사먹고 금리 8% 챙긴다…재테크족 홀린 '이 통장' [새로 나왔어요]

      무주택자가 가입할 수 있는 최고 연 8% 금리의 적금 상품이 출시됐다. 국내 증시에는 미국 고배당주와 중국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각각 등장한다. SBI저축은행은 무주택자 전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