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 16년만에 정유업 재진출‥한화토탈 알뜰주유소 낙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토탈(대표이사 김희철)이 알뜰주유소 2부 시장 휘발유 공급업체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알뜰주유소 2부 시장 유류공급사 입찰 결과 휘발유 공급업체에 2개 업체가 참여해 한화토탈이 최종 낙찰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14일 입찰에서 한화토탈만 응찰해 유찰되면서 재입찰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한화가 1999년 경인에너지 매각 이후 16년만에 정유업을 재개하게 됐습니다.



    지난달 말 한화그룹이 삼성그룹 계열사 4곳의 인수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3년간 알뜰주유소 2부 시장에 유류를 공급한 삼성토탈은 한화토탈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한편 알뜰주유소 1부 시장은 중부권의 경우 현대오일뱅크가, 남부권은 GS칼텍스가 낙찰됐으며 2부 시장 경유 부문은 현대오일뱅크가 이미 선정됐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주나, "김수현 이복 여동생 맞다" 김수현은 `묵묵부답`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기업들에 "미국·이스라엘 보안 SW 쓰지마"

      중국 당국이 국가 안보 우려를 이유로 미국과 이스라엘의 사이버보안 업체 약 12개 업체 제품 사용을 중단하라고 중국 기업들에게 지시했다. 중국이 금지시킨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에는 미국의 VM웨어, 팔로알토네트...

    2. 2

      "中 세관당국, 엔비디아 H200 반입 금지 지시"

      중국 세관 당국이 이번 주 세관 직원들에게 엔비디아의 H200 칩 반입을 허용하지 말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세관 당국이 세관 직원들에게 이같이 지시했...

    3. 3

      오늘 그린란드·덴마크·미국 3자회담…"외교해결 어려워" 전망

      그린란드 장악을 노리는 트럼프 행정부와 그린란드 및 덴마크 관리들은 14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중요한 회담을 가진다. 그러나 지정학 전문가들은 이번 회담에서 양측이 외교적 해결책을 찾기 어려우며 이에 따라 나토(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