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코나아이, 2분기 호실적+핀테크 전망에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나아이가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핀테크 사업 전망이 밝다는 분석에 급등했다.

    24일 오전 9시2분 현재 코나아이는 전 거래일보다 2450원(6.29%) 오른 4만1400원에 거래중이다.

    전날 발표한 2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인 가운데 향후 핀테크 사업이 본격화될 것이란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코나아이는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116억5300만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114.8%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96억3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0.2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00억3800만원으로 173.59% 늘었다.

    유진호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영업이익률은 20%를 기록했다"며 "중국과 미국의 수출 증가, 원가 개선으로 영업이익률 개선이 확인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유 연구원은 "신사업으로 준비중인 '코나 결제 플렛폼'은 오는 28일에 시작할 예정"이라며 "핀테크 관련 사업이 본격화되며 내년에는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켐 "MLCC 소재 생산라인, 조기 양산 체제 돌입"

      한켐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및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생산 라인의 가동 시점을 앞당긴다.한켐은 최근 주요 고객사의 MLCC 소재 납품 요청이 급증해 조기 양산 체제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2. 2

      [단독] 민주당, 디지털자산 '자체안' 초안 마련 착수…정부안과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태스크포스(TF)가 당내 의원들이 발의한 디지털자산 관련 법안을 하나로 통합한 '자체안' 마련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디지털자산기본법 '정부안'이 금융당국과 국회 ...

    3. 3

      대형 증권사-중소형사 '체급' 더 벌어졌다

      종합투자계좌(IMA) 시대 개막으로 소수 대형 증권사와 다른 증권사 간 체급이 더욱 벌어질 전망이다. 이익 규모를 좌우하는 자금 동원력에서 격차가 현격히 벌어져서다.13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미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