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월 가볼 만한 여름축제 가평 `자라섬 풀빛 미술축제`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뜨거운 여름날 불어 드는 시원한 한줄기 바람처럼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여름축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단순히 먹고 즐기는 축제에서 나아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와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야외 축제들이 풍성하게 준비돼 여름방학과 여름휴가를 앞둔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8월 가장 가볼 만한 축제로는 ‘제1회 자라섬 풀빛 미술축제’를 추천할 만 하다. 자라섬 풀빛 미술축제는100인의 작가와 함께하는 야외 미술축제로, 신선한 컨셉과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대중이 보다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로 미국 등 해외 각국에서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야외 미술전시회를 이제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CFF Entertainment co.와 가평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8월 7일(금)부터 8월 16일(일)까지 가평군 자라섬 일원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가는 물론, 대중과의 소통 기회를 찾고 있는 신진작가 등 1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해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뿐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캐리커쳐, 바디 페인팅, 도자기, 방향제, 캔버스백 만들기 등 이색 예술체험을 비롯해 컬러체험이나 가면, 책갈피 만들기 등 무료체험 등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작가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예술에 대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강연은 물론 관객과 작가가 함께 만드는 예술작품을 만들어가는 비치 코밍, 마임퍼포먼스, 관람객 색칠공감, 풍경만들기 등 특별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버스킹 음악공연, 액션 페인팅 공연, 수제품 플리마켓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와 놀이기구도 마련돼 있어 최고의 여름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관계자는 “한국에서 예술문화는 여전히 보통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라는 인식이 강한 것이 사실이다. 멀게만 느껴지는 갤러리나 아트 페어 대신 시민들과 작가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야외 아트 페스티벌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예술의 즐거움을 만끽하기를 기대한다”며 “한여름의 정취가 가득한 자라섬에서 마치 소풍을 온 듯 즐거움 마음으로 예술과 소통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축제 일정 및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자라섬 풀빛 미술축제 홈페이지(www.jart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용준·박수진 2세사진 다시 `주목`‥"우월한 외모"
    ㆍ`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지지 카페 폐쇄 결정‥"우리도 경악"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기분 좋은 날’ 팽현숙,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 ‘대저택’
    ㆍ삼성전기, 2분기 영업익 804억…100.9% 증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북한에 핵무기 파는 것"…발끈한 앤스로픽 CEO, 무슨 일?

      인공지능(AI) 챗봇 '클로드'를 운영하는 앤스로픽의 다리오 아모데이 최고경영자(CEO)가 엔비디아 AI 칩 'H200'을 중국에 판매할 수 있도록 승인한 것과 관련해 "북한에 핵무기를 ...

    2. 2

      CJ푸드빌 빕스, 설 명절 맞아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빕스는 셰프의 기준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세트부터 합리적인 구성의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마...

    3. 3

      폭스바겐, 지난해 총 473만대 인도…유럽 시장 리더십 '공고화'

      폭스바겐은 2025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1.4% 감소한 473만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도전적인 시장 여건 속에서도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폭스바겐은 유럽(+5.1%)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