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름철 눈병, 안구건조증 예방법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SBS)



    여름철 눈병, 안구건조증 예방법은?



    여름철 눈병 증가 소식이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안구건조증 예방법도 관심을 모은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의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는 안과질환이다.



    증상으로는 눈이 뻑뻑하고 이물감,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다.



    안구건조증은 습도 유지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건조한 계절엔 가습기를 사용해 습도를 60% 정도로 맞춰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 장시간 컴퓨터 작업이나 TV 시청,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중간 중간 눈에 휴식을 줘야 한다.



    안구건조증 예방법으로는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이다. 또 상하좌우로 안구 운동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으로 알려졌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지드래곤 키코 열애설 `사실무근`, 지드래곤 람보르기니 가격은?
    ㆍ`추억의 종이 접기` 마리텔 신세경 김영만 감동, 백종원 마이리틀 텔레비전 일시 하차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역시 욘사마` 배용준 박수진 결혼, 일본팬들 화제
    ㆍ한은 금통위의 고민··"기준금리 인하 효과 없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투자사 'ISDS 소송' 논란에…쿠팡 "우리와 무관" 해명

      쿠팡은 미국 투자사들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한국 정부의 진상조사로 인해 손해를 입었다며 국제투자분쟁(ISDS) 중재의향서를 제출한 데 대해 자사는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쿠팡은 23일 입장문을 통해 "미국 투자사의 ISDS 중재의향서 제출은 당사의 입장과는 무관하다. 쿠팡은 모든 정부 조사 요청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앞서 2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쿠팡 투자사 그린옥스와 알티미터가 미국무역대표부(USTR)에 한국 정부의 쿠팡 관련 조치를 조사하고, 필요할 경우 무역 구제 조치를 검토해달라는 청원을 냈다고 보도했다. 법무부는 이들이 ISDS 중재의향서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양사는 "한국 정부가 (쿠팡의) 한국 및 중국의 대기업 경쟁사들을 보호하기 위해 쿠팡을 표적으로 삼았다"고 주장했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BTS 진·성시경·박재범…"스타가 빚은 술에 전 세계가 취한다"

      ‘아이긴’ ‘경탁주’ ‘분자’ ‘원소주’….  이들 술의 공통점은 연예인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이다. 아이긴은 방탄소년단(BTS) 진, 경탁주는 성시경, 분자는 다이나믹듀오 최자, 원소주는 박재범의 주류 브랜드다.  과거에는 연예인들이 주류와 관련해 단순한 모델 활동이나 이름 빌려주기에 그쳤다. 하지만 지금의 연예인들은 원료를 차별화하는 등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 수출 역량을 갖춘 연예인들이 나서고 있다는 점도 차별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2022년 박재범의 원소주가 보여준 인기는 단순히 ‘연예인 술’이라는 화제성을 넘어 우리 술이 글로벌 메인스트림으로 진입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아이긴(I-GIN)’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방탄소년단(BTS)의 진은 한국 전통주 대가인 박록담 소장에게 직접 술 빚는 법을 전수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단순히 홍보 모델에 머물지 않고, 충청 지역의 쌀과 사과를 주재료로 한 술 개발에 깊숙이 관여했다.  2024년 말 출시된 아이긴은 BTS 진이 만든 브랜드다. 국산 쌀과 사과를 주재료로 만든 지역특산주인 한국의 모던 진 ‘아이긴 애플진(알코올 도수 40도 증류주)’이 주력 상품이다. 알코올 도수 4도의 RTD 라인업인 ‘새콤토닉(자두맛)’ ‘달콤토닉(수박맛)’ ‘상콤토닉(청포도맛)’의 애플토닉 3종은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하이볼 스타일이다.   아이긴은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필리핀에 이어 지난해 말 중국과 태국까지 진출했다. 아이긴의

    3. 3

      KT&G 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8년 연속"

      KT&G는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자사 ‘릴(lil)’이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우수 브랜드로 8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지난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온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을 중심으로 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주력해 왔으며,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KT&G는 2017년 출시한 ‘릴 솔리드’에 이어 ‘릴 하이브리드’, ‘릴 에이블’ 총 3종의 디바이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릴 하이브리드는 액상형 카트리지를 결합한 차별화된 구조와 자동 예열 기능인 '스마트온'을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릴 에이블은 사용모드 선택, 예열시간 단축, 일시정지 등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각 라인업에 맞춰 40여 종의 전용 스틱도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토대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