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달러 환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가운데 엔·원 환율도 함께 급등하자 가격경쟁에서 유리한 국내 수출주(株)에 관심이 다시 커지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수출주 중에서도 자동차 업종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미국 달러화 강세로 엔화 강세 흐름…내 투자자금 활용 방법은?
배성영 현대증권 연구원은 "엔·원 환율이 이달 초 평균 910원대에서 950원대까지 가파르게 상승중"이라며 "장기적인 하락 추세를 벗어나려는 시도를 보이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엔·원 환율이 상승하는 배경은 미국 달러화 강세가 신흥국 통화를 비롯, 원화의 약세를 이끄는 가운데 엔화는 상대적인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그리스 디폴트(채무불이행)를 둘러싼 우려가 부각되고 미국의 금리인상 가능성에 더해 중국 증시 폭락 사태가 이어지면서 시장 참가자들의 투자심리는 얼어 붙었다.

엔화는 안전자산의 성격이 큰 통화로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될 경우 가치가 상대적으로 높아진다. 여기에 일본중앙은행(BOJ)의 통화완화(QE) 강도가 완화된 점도 엔화 강세에 힘을 보탰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영포장, 미창석유, 삼양식품, S-Oil우, S&T홀딩스, 쎄트렉아이, 휴니드, 조아제약, SH 홀딩스, 메가스터디교육, EMW, 에이디칩스, 아프리카TV, 삼양홀딩스, 유아이엘, 엘컴텍, SBI인베스트먼트, 유안타제2호스팩, 한진해운, 풍산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