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의 맛을 한곳에서 만난다

페루에서 열리는 미식축제 미스투라
페루에서 열리는 미식축제 미스투라
남미 최대의 미식 축제로 불리는 ‘미스투라’가 오는 9월4~13일 페루 수도 리마에서 열린다. 8회째를 맞이한 올해 미스투라에는 188개의 레스토랑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 수제 맥주 제조업체들이 참여한다.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그랜드 마켓’에서는 페루 전역에서 온 신선한 재료와 가공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각 지역 대표 음악, 춤, 공예품, 의상도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요리 경연대회, 강좌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된다.

블로거가 담은 체코 프라하

체코관광청은 올림푸스코리아와 함께 ‘프라하 사진전’을 오는 13일까지 서울 서교동 캐슬프라하빌딩 3층 갤러리에서 연다. 지난 4월 프라하에 다녀온 블로거 10명의 사진을 전시하는 자리다. 프라하 성, 성 비투스 대성당, 카렐교 등의 건축물과 프라하 옛 시가까지 다양한 모습이 사진에 담겼다. 관람은 무료며 개관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인증샷과 댓글 남기면 필리핀 항공권 준다

필리핀관광청(7107.co.kr)은 필리핀관광청 쇼룸 개장 3주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연다.

서울 시청광장 앞 프레지던트호텔 1층에 있는 필리핀관광청 쇼룸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필리핀에 가고 싶은 이유를 필리핀관광청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나 네이버 카페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필리핀 왕복 항공권 2장(1명)과 필리핀 망고 1박스(5명)를 준다. facebook.com/phltourism

관광업계 융자지원 접수 시작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메르스로 어려워진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 운영자금’ 신청을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융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확보한 4960억원 중 1210억원을 운영자금으로 배정한 것으로, 관광 관련 29개 업종을 대상으로 한다.

융자신청서와 자금운영계획서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ekta.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융자담당 (02)757-7485

이민희 여행작가 trav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