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날씨가 무더운 만큼 불쾌지수도 높아지기 마련이다. 직장 생활 중 아무리 쾌적한 생활을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무더운 날씨에는 조금만 기분이 안 좋아도 평소라면 조용히 넘어갔을 일들도 핏대 세워가며, 시시비비를 가리는 일이 많아진다.



이럴 때 일수록 스트레스 해소를 잘하는 사람들은 한없이 흐르는 땀을 닦으면서도 한결 여유로운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다는 것에 이견을 품는 사람은 없다. 스트레스는 결국 ‘화’를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기 때문에 이런 스트레스 해소를 얼마나 잘 해주냐에 따라 직장에서의 업무성과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이런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방안으로 단체 레저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래프팅처럼 단체 협력이 필요한 스포츠로 동료 간 협동심은 물론 우애까지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회사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A 회사는 각 팀마다 프로젝트 시작 전에 꼭 한탄강을 찾아 레프팅을 하고 결의를 다지는 것이 전통처럼 되었는데, 이 같은 이벤트가 실제 프로젝트에서 성과로 나타났다는 후문도 있다.



한탄강 래프팅 뿐만 아니라 리더쉽 교육 등 전문 기업형 레저 업체인 한솔레저는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뿐만이 아닌 사회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노하우를 강의하거나, 찾는 고객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놓고 차별화를 두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총괄자인 한솔레저 장명길 팀장은 “워크샵이라는 것에 대한 의미가 과연 어떤 것인지 새로 각인 시키고 ‘직장인들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무언가를 해주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됐다.”며 “회사마다 업무 특성이나 성격이 달라 각각 고객마다 일괄적인 상품이 아닌 맞춤 패키지로 기억에 남는 하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솔레저 홈페이지(www.hansolr.com) 또는 대표전화(033-455-316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외국인, 7월 주식시장서 삼성전자 팔고 현대차 담아
ㆍ삼성, 10대그룹 중 해외매출 감소 `1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7월 일평균 주식거래 11조 돌파 `역대 2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