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를 이기는 건강식품 '닥터문 슬립큐' CJ오쇼핑 8월 첫 방송
여름철 건강한 수면을 유도하는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
오는 8일 오전 6시 CJ오쇼핑 단독판매방송 예정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직장인, 주부, 수험생 모두를 위한 제품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 넥스트BT는 국내 최초로 제주산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건강식품 '닥터문 슬립큐'를 오는 8일 오전 6시 CJ오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오메가 3,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어 혈액 개선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여름철 열대야로 잠을 설치고 생체 리듬이 깨지면 온몸이 무거워지는 무기력증과 부가적인 부작용까지 발생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최근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때 잠 못 이루는 여름철 열대야를 극복하는 건강관리법으로 자신의 올바른 수면 패턴을 유도함으로써 동일한 시간을 자더라도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효과가 떨어지는 일반식품이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의약품 외에는 효능과 안전성 모두를 검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은 국내에 없는 상황.

슬립큐의 주원료로 사용된 감태추출물은 청정 지역 제주의 100% 자연산 감태만을 사용한 제품이다. 올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이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슬립큐 성분배합 개발자인 노규식 연세 휴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은 "감태추출물의 수면 질 개선 효과는 여러 임상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건강한 일상을 위한 제품"이라며 "깊고 안정적인 수면증가,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 감소, 수면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감소 등 다양한 인체시험결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슬립큐는 550mg 42캡슐 정가 5만9000원이며 1일 1회 3캡슐을 잠자기 전에 섭취하면 된다. 오는 8일 오전 6시 CJ오쇼핑 방송에서는 8주간 복용할 수 있는 4박스로 구성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홈쇼핑 판매가격은 기존 제품에서 총 7만7000원이 할인된 15만9000원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