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달 들어 운용사들이 5% 이상 지분을 신규취득한 종목은 12개에 이른다. 이 가운데 코스닥종목이 9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자산운용 최웅필 주식운용본부장은 "요즘은 운용사에서도 성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코스닥이든 코스피든 가리지 않고 투자하는 편"이라며 "코스닥 종목이라고 차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자산운용사 신규 취득 종목에 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삼성자산운용은 아웃도어 업체 영원무역의 지분을 5.17% 사들였다. 영원무역은 7월 들어 주가가 4만원대로 하락하는 등 주가가 부진했다. 삼성자산운용 매입 후 영원무역은 다시 6만원대로 올라섰다.

대신증권 유정현 연구원은 "예상보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부문 부진이 크지만 하반기 환율여건이 상반기보다 더 유리할 것으로 보여 OEM성장률은 3·4분기, 4·4분기로 지날수록 더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은 또 건자재주인 코스닥 상장사 하츠 지분도 5.16% 매입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아즈텍WB, 케이씨피드, 동성제약, 한화투자증권, 코원, 이엘케이, 네패스신소재, 동원, 3S, 포스코엠텍, 경남에너지, 엘티씨, 에이티테크놀러지, 우리조명, 한솔인티큐브, 우성사료, 남성, 성창오토텍, 덕양산업, 램테크놀러지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