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톡 옐로아이디 1주년…15만계정 모바일 비즈니스 '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톡 옐로아이디 1주년…15만계정 모바일 비즈니스 '활발'
    다음카카오는 20일 중소사업자를 위한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옐로아이디'가 정식 오픈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고객과 친구를 맺고 채팅방에서 실시간 1:1 상담은 물론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옐로아이디에는 총 15만7000개의 계정이 생성됐다. 860만여명의 사용자가 평균 2.6개의 옐로아이디와 친구를 맺으며 약 2200만개의 친구관계를 형성했다. 이를 통해 하루 26만여건의 단체 정보 메시지가 발송됐으며 약 2.5억건의 1:1 대화가 오고갔다.

    옐로아이디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업종은 패션, 병원, 뷰티 관련 업종인 것으로 나타났다.

    옐로아이디가 많이 개설된 지역은 강남, 부산, 일산, 동탄, 송도, 부천 등으로 주로 카페,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이 밀집한 번화가인 것으로 분석됐다.

    옐로아이디는 파트너와 이용자를 더 긴밀하게 연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현재 시범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는 '옐로아이디 스토어'를 올해 4분기 중 정식 선보일 예정이다. 옐로아이디 스토어는 이용자가 옐로아이디로 물건이나 서비스에 대해 상담을 하고 구입을 원하면 채팅방 내에서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 [] [] []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업스테이지, 다음 인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포털 다음을 인수한다.다음 운영사인 AXZ는 29일 “AXZ 모회사인 카카오와 업스테이지가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고 주식 교환 거래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을...

    2. 2

      젠큐릭스, 지난해 매출 75억원…전년비 47% 증가

      젠큐릭스가 지난해 매출 약 75억원과 영업손실 약 62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7.0% 상승했으며, 영업손실도 약 27.9% 가량 감소해 적자 폭이 감소했다. 젠큐릭스의 202...

    3. 3

      AI 콧대 꺾은 '인류 마지막 시험'…韓 연구자 8명 출제·평가자 참여

      인공지능(AI) 모델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만든 초고난도 시험 ‘인류의 마지막 시험(Humanity‘s Last Exam·HLE)’ 출제자 명단에 박하언 에임인텔리전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