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가 단기간에 반등 기회를 찾기는 어려워 보인다. 특별한 호재가 없는 상황에서 중국발 쇼크가 겹친 상황이라 국내 증시는 당분간 부진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투자심리가 급격히 냉각된 지금은 원화 약세 수혜 업종과 경기 방어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들 업종은 대외 민감도가 낮아 환율 등의 영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수익률 보전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시장의 낙폭이 워낙 컸던 만큼, 지금을 낙폭이 과대했던 종목을 저가매수하는 기회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다만 중국 관련 수출업종의 경우 접근 시점을 유보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다. 만약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상승 동력 부재한 국내증시...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BGF리테일, 휴니드, 내츄럴엔도텍, KT&G, 액토즈소프트, SK텔레콤, 이라이콤, 현대위아, 무림SP, CJ헬로비전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hk/hkstock/hk_histoc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