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투자자들이 미국 금리 인상을 앞두고 한국 등 신흥국 시장에서 자금을 빠르게 빼내는 가운데 개인들까지 투매에 뛰어들며 수급은 점점 꼬여만 가고 있다.

배성영 현대증권 연구원은 "중국 경기 둔화, 북한 리스크 등장 등 대내외 변수들이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어 장세가 더 악화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개인들이 손절매에 나서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정 장세가 더 이어질 것으로 보여 개인들이 저가 매수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분위기는 아니라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코스피 코스닥 급락, 개인들 손절매 급증…내 투자자금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김형렬 교보증권 매크로팀장도 "모든 악재가 다 펼쳐진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어쩔 줄 모르는 상황이 연출됐다"며 "개인 투자자들이 특히 시장을 극단적으로 비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상반기 상승장에 개인투자자들이 크게 늘린 신용융자 잔고도 조정 장세에 충격을 더하는 '폭탄'이 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다만, 기관은 일부 저평가 대형주를 중심으로 매수세를 보이며개인과 대조적인 매매 방향을 나타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인양행, 에너지솔루션, 엔케이, 유아이디, 한국공항, 삼영엠텍, 민앤지, 엠제이비, 삼천리자전거, 한국화장품, 계룡건설, 가온전선, 비츠로시스, 신원, 디에이테크놀로지, 금화피에스시, 이아이디, 신성이엔지, 유니퀘스트, 넥스트칩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