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까지 국내 증시가 이틀 연속 반등을 지속했다. 개인과 기관이 순매수를 이어가며 지수를 끌어올린 모습이다. 중국의 경기부양책 실시에 따라 주요국 증시도 반등을 시도하는 분위기다.

다만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확신하기는 이르다. 글로벌 증시 급락의 진원지였던 중국 증시가 여전히 불안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한국을 포함한 신흥국 증시의 변동성을 키웠던 미국 금리인상 불확실성도 여전한 상태다. 외국인은 여전히 국내 증시에서 대규모 물량을 쏟아내며 지수 상승을 억제하고 있다.

외국인의 매도세가 잠잠해질 때까지 국내 증시의 상승폭은 제한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낙폭이 컸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사들이기보다는 장기적인 상승 추세를 유지할 수 있는 업종 및 종목 위주로 압축해 대응하는 것이 현명하다.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았는데 매입자금이 부족해 고민 중이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한국 증시 분위기 반전 이어갈까, 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태양금속우, 씨큐브, 코아스, 코웰패션, 현대상선, 이상네트웍스, 갤럭시아컴즈, 로보스타, CJ헬로비전, 대호에이엘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