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 배달음식 먹방대전 개최…총 상금 2000만원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배달통은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 대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먹방'은 먹는 방송을 뜻하는 말로 최근 TV프로그램에서 '쿡방(요리 방송)'과 함께 트렌드로 떠오른 신조어다.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은 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배달음식을 먹는 모습이나 기발한 먹방 장면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등록한 후, 해당 영상의 URL주소를 배달통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명 된다.

배달통은 내부 심사를 통해 9월25일과 10월23일 각 2팀씩 총 4팀의 우승자를 선정해 발표한다. 우승자들의 먹방을 담은 배달통 TV광고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전국 배달음식 먹방대전 우승자로 선정되면 총 상금 2000만원과 먹방 스타가 될 수 있는 배달통 TV광고 출연 기회가 주어진다. 배달통은 또 전국 배달음식 먹방 대전을 새로운 TV광고를 통해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코스트코도 온라인몰 연다"…유통가, 판 커진 온라인 공략] [대학구조개혁평가 'A등급' 34곳은 어디?] [콘텐츠 파워가 갑...엔터사 입김 세진다] [부상 당한 야구소년 'NO.1 벤츠 딜러' 되다] [갖고싶은 매력 발산 '재규어 XE'…"BMW 320d는 잊어라"]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