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켓 모닝콜]"코스피, 수급·모멘텀 부재…'W'자형 흐름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은 2일 코스피지수에 대해 "주도주, 수급, 모멘텀 부재 속에서 시장은 방향성 탐색에 나설 것"이라며 "최근 'V'자 반등 이후 조정국면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이 증권사 김정환 연구원은 "국내 증시를 둘러싼 여건이 여전히 불확실하다"며 "향후 코스피는 나이키커브처럼 완만한 반등보다는 'W'자형으로 한 번 더 저점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관측했다.

    그는 주도주, 수급, 모멘텀이 국내 증시에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섣불리 장세를 예단하기보다 글로벌 증시 흐름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코스피 일간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이후 형성된 하락추세선까지 'V'자형 반등이 나타났다"며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관망심리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코스닥시장도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주의를 당부했다. 단기 밴드는 620~700포인트로 예상했다.

    그는 "코스닥 하락 시 코스피보다 조정의 폭이 깊어질 수 있다"며 "하락장에서는 소형주들이 작은 악재에도 매도심리가 강화되며 매물을 불러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중공업, 올해 해양플랜트 수주 개선 전망…목표가↑"-KB

      KB증권은 19일 삼성중공업에 대해 지난해 해양플랜트 수주가 다소 부진했으나 2026년에는 개선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은 기존 '중립'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는 2만5000원에서 3만5000원으로 각각 올...

    2. 2

      한양증권 "임직원 연금저축 ETF 투자 중 지수추종 비중 최대"

      한양증권은 지난해 말 연금저축 위탁계좌 서비스 출시 이후 임직원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금저축 계좌 내 ETF 투자에서 국내외 지수 추종 상품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3. 3

      로봇株 열풍 계속…두산로보틱스 20% 급등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한 로봇주(株)가 장중 동반 급등세다.19일 오전 10시 현재 두산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1만8400원(20.35%) 뛴 10만8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11만900원까지 올라 5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