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재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PC, TV, 스마트폰 등 전반적으로 하반기 IT 수요 전망이 하향 조정되고 있다"며 "계절적인 수급 개선과 신제품 효과 등은 있겠지만 수요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어 방향성이 확인될 때 까지는 종목별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수요 회복 불확실성, 가격 메리트에도 주가 반등 가능성 낮아…내 투자자금 활용방안은?
현재 IT 업종의 가격 매력이 커졌지만 중국을 중심으로 한 신흥국 수요 침체 우려가 커지고 있고 9월 미국 금리인상을 앞두고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으로 외국인 수급 흐름이 당분간 전환될 가능성이 낮아 반등 시점을 예상하기는 쉽지 않다는 전망이다.

하반기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수요가 다소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만 중국 등 신흥국 경기 부진 가능성이 여전해 수요 회복이 확인된 후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조언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에이티세미콘, 매커스, 큐에스아이, 현대EP, 유수홀딩스, 모다정보통신, 피엘에이, 지역난방공사, 해성산업, 에듀박스, 메가스터디교육, 엘엠에스, 에스텍파마, 신원종합개발, 삼진, 삼보판지, 코리아써키트, 프로텍, 휴맥스, 광명전기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