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그룹, ‘꿈키움 창의학교’ 3기 입학…교육 지원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그룹을 대표하는 청소년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꿈키움 창의학교`가 수도권을 비롯한 원주, 전주, 통영 등 전국의 공부방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3기 입학식을 가졌습니다.

    CJ그룹은 지난 12일 청담CGV에서 공부방 청소년 200명과 전문가 멘토단 50여명, 대학생 멘토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키움 창의학교’3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직업 체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꿈키움창의학교는 CJ그룹의 식품·문화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미래 직업 체험과 인성 멘토링 등 `건강한 성장`을 돕는 CJ도너스캠프의 대표적인 꿈키움 사업으로 지난 2013년 첫 활동을 시작한 이후 300명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전문분야 체험을 제공해 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작년까지 시행된 요리·음악·공연·방송쇼핑부문과 더불어 미디어부문을 신설해 CJ그룹의 사업 인프라가 가장 잘 구축돼 있는 5개 분야에서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실시합니다.

    이번 꿈키움 창의학교에는 뮤지컬배우 남경읍씨를 포함, 대표적인 대중음악인인 정원영씨와 가수 하이니 등 전문가 멘토단이 참여합니다.

    또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 CJ E&M, CJ오쇼핑, CJ헬로비전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대멘토단과 유관 전공 분야 대학생으로 구성된 멘토단으로부터 자신의 관심 직업 분야에 대한 멘토링과 전문 지식을 내년 1월까지 전수 받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내년 1월 각 부분별 페스티벌 형태의 수료식 무대를 끝으로 꿈키움 창의학교 3기 활동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꿈키움 창의학교는 향후 단발성 프로그래메 머물지 않고 우수 참가자들을 선발해 후배 청소년들에게 멘토 역할을 하는 등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연결고리가 되어주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이웨더와 염문` 클로에 카다시안, 망사 속옷 입고 충�적 노출 `대박`
    ㆍ`애인있어요` 김현주, 아찔한 전라 뒷태 공개…역대급 노출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허민, 방송 도중 미니스커트 찢어버린 사연은?…개그계 최강 각선미 `대박`
    ㆍ아이폰6S, 중국서 흥행 돌풍…한국서 구매하는 방법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메모리의 힘' 올해 삼성전자 영업이익 170조…HBM과 범용 쌍끌이

      삼성전자는 올해도 이어지는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힘입어 실적 고공행진을 기록할 전망이다.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 주도권을 탈환하는 동시에 업...

    2. 2

      부자들 '상속세 한 푼도 안 내는 비법'으로 뜨더니…결국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편법 상속·증여세 회피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국세청이 조사에 착수한다. 일단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실태조사지만 탈세 혐의가 확인되는 경우 ...

    3. 3

      이재용 회장, 임원들에게 "자만할 때 아냐…지금이 마지막 기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주력 사업인 반도체 부문 실적 반등세에도 불구하고 임원들에게 강도 높은 위기의식과 근본적인 경쟁력 회복을 주문했다.2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지난주부터 전 계열사 부사장 이하 임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