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지배구조 개편의 핵심인 롯데쇼핑과 롯데제과의 주가도 최근 오름세다. 롯데그룹이 최근 지배구조를 투명화 하는 작업에 적극적으로 나서자 그룹 내 많은 계열사의 지분을 보유한 롯데쇼핑·롯데제과의 기업가치가 재평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롯데제과(7.9%)와 롯데쇼핑(7.3%)은 9월 들어 지난 10일까지 7%가 넘는 주가상승률을 기록했다.
롯데그룹, 호텔롯데 기업가치로 계열사 몸값에도 보탬…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공언한 연내 순환출자고리 80% 해소를 위해 3000억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다. 호텔롯데의 기업가치가 높게 책정돼야 신 회장이 호텔롯데 상장 때 구주매출을 통해 충분한 실탄을 확보할 수 있다. 호텔롯데가 각각 18.8%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롯데리아 등이 상장하면 호텔롯데가 더욱 높은 몸값을 받는데 큰 보탬이 된다. 이 과정에서 롯데리아·코리아세븐 등 비상장사 지분을 상당수 가지고 있는 롯데쇼핑과 롯데제과의 기업가치도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대한제강, 삼성출판사, 에스엘, 레드비씨, 엘아이에스, 화승알앤에이, 금호타이어, 이노칩, 현대해상, 현대산업, 인트론바이오, 씨젠, 한미글로벌, 하림홀딩스, 삼양통상, 세종공업, 이엠텍, 넥스턴, 빅텍, 인트로메딕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