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레드벨벳, 직접 만든 뮤직비디오 어떨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첫 정규앨범 ‘The Red’로 컴백한 레드벨벳(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애플리케이션 ‘everyshot(에브리샷)’을 통해 특별한 미니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SM이 지난 8월 선보인 애플리케이션 ‘everyshot’(http://www.everyshot.co/)은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으로 최대 18초까지 촬영 및 편집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 하는 동시에 다양한 SNS 채널에 공유할 수 있음은 물론 다른 사용자들이 올린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론칭 이래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레드벨벳은 오늘(15일)부터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되어 있는 곡을 배경음악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everyshot’의 기능을 이용해 만든 첫 정규앨범 ‘The Red’의 전곡 미니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새로운 미디어인 ‘everyshot’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신곡을 선보이는 방식으로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영상은 레드벨벳이 직접 연출에 참여하고 촬영한 만큼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타이틀 곡 ‘Dumb Dumb’을 포함해 이번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멤버들의 감성으로 표현한 18초 뮤직비디오를 만날 수 있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레드벨벳은 금일(15일) SBS MTV ‘더 쇼 시즌4’를 비롯해 16일 MBC MUSIC ‘쇼! 챔피언’, 17일 Mnet ‘엠카운트다운’, 18일 KBS ‘뮤직뱅크’, 19일 MBC ‘쇼! 음악중심’, 2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레드벨벳은 타이틀 곡 ‘Dumb Dumb’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들, 화려함 빼니 또 달리 보인다…새 가능성의 '모노' [신곡in가요]

      그룹 아이들(i-dle)이 화려함을 쫙 빼고 돌아왔다. 익숙하게 알고 있던 강렬하고 거친 매력과는 다른 모습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아이들은 27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모노(Mono, Feat. skaiwater)'를 발표했다. 올해의 첫 완전체 행보다.'모노'는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본질에 더욱 귀 기울이자는 메시지를 아이들만의 음악적 화법으로 풀어낸 곡이다. 그간 강한 비트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큰 사랑을 받았던 아이들은 본질에 집중한다는 '모노'의 메시지에 걸맞게 음악적으로도 미니멀한 무드를 택했다.아이들에게는 도전 중에서도 가장 큰 도전의 곡이 될 전망이다. 강하고 센 것들을 쪼개어 밀어 넣기보다는, 덜어냄의 미학을 추구했다. '모노'는 음악을 감싸는 요소들을 최소화해 핵심이 되는 비트와 멜로디를 따라 하는 형식으로 완성됐다. 덕분에 음악을 끌어가는 멤버들의 보컬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곡의 면면을 뜯어보면 이들의 도전 의지가 더욱 돋보인다. 데뷔 후 처음으로 단체곡에서 외부 아티스트와 협업했다. 독특한 음색의 영국 출신 래퍼 스카이워터(skaiwater)가 피처링에 참여해 보컬적 특징이 두드러지는 '모노'를 한층 풍성하게 빛냈다.'이제는 머린 뮤트해 심장 박동 노래해'라는 한 줄의 가사를 제외하면 전부 영어로 돼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이들은 월드투어를 통해 국내 및 아시아는 물론이고 미국에서도 인기를 확인했다.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는 시점에 해외 시장을 제대로 겨냥한 곡을 내놨다. 뮤직비디오에서도 외국인 댄서들과 호흡한다. '모노'의 이지 리스닝 무드, 피처링 아티스트에 영어 가사와 비주얼까지 삼

    2. 2

      [포토+] 에스파 닝닝, '햇살보다 싱그러운 미소~'

      그룹 에스파 닝닝이 27일 오후 서울 성수동 마뗑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린 매장 확장 이전 기념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에스파 닝닝, '등장만으로 자체발광'

      그룹 에스파 닝닝이 27일 오후 서울 성수동 마뗑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린 매장 확장 이전 기념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