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녀장려금 1인당 최대 50만원 준다…수령하는 방법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5월 신청한 근로장려금이 26일 추석연휴 전 장려금 결정통지 후 신청서에 기입한 계좌로 입금이 된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낮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소득과 부양가족, 주택, 재산요건 등을 고려해 세금 환급 형태로 지원하는 제도로 1가구에 최대 210만원을 지급한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은 중복 지원이 가능해 자녀 2인을 둔 가구의 경우 최대 310만원까지 수급할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소규모 자영업자에게도 근려장려금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자녀장려금도 신설해 추석 이전에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지급하는 자녀장려금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인 가구에 한해 지원하며 자녀 1명에 최대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부양자녀가 중증장애인인 경우는 연간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라면 연령제한이 없다.



    지난 5월에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오는 12월 1일까지 기한후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기한 후 신청할 경우 장려금 전액이 아닌 산정액의 90%만 지급된다.



    기한 후 신청은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홈택스(www.hometax.go.kr), 자동응답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화제의 동영상] `충격` 기생충이 몸에서‥"비위 약한 사람 클릭 금지"
    ㆍ안용준 베니 "혼전 임신 절대 아냐"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정형돈 아내 한유라, 래시가드 입고 S라인 인증 ‘달콤한 휴가샷’
    ㆍ안용준, 9살 연상 베니와 결혼에 친누나 "미친X가 돌았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상혁 신한은행장 “혁신기업에 적극 투자”

      정상혁 신한은행장(사진)이 올해 혁신기업에 적극 투자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신규 수익원 발굴과 정보보호에도 더욱 힘쓸 것을 당부했다.신한은행은 5일 ‘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

    2. 2

      [포토]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5일 서울 용산구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이 ‘고래잇 페스타’ 할인 품목인 간편식품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간편식과 즉석식품 등이 포함된 골라담기 할인 판...

    3. 3

      아제모을루 "세계 민주주의 쇠퇴 우려…韓민주주의 수호 고무적" [2026 미국경제학회]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다론 아제모을루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는 4일(현지시간) 한국의 사례를 들며 민주주의가 경제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평가하면서도 전 세계에서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고 우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