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썬코어 "알 왈리드 사우디 왕자, 방한 잠정연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8개국 순방에 오를 예정이었던 알 왈리드 사우디아라비아 왕자의 방한이 잠정연기됐다.

    17일 썬코어에 따르면 지난 11일 사우디의 성지인 메카에서 발생한 크레인 사고로 인해 국가 애도기간이 선포됐다. 사우디 왕실은 애도기간 중 왕실 인사에 대한 해외여행 자제령을 발표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알 왈리드 왕자의 회사인 킹덤홀딩컴퍼니가 전날 왕자의 아시아 8개국 순방을 잠정적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또 킹덤홀딩컴퍼니는 왕자의 방한 연기에 대해 양해를 구하는 공문을 대한민국 정부에도 공식적으로 전달했다.

    썬코어는 왕자 방한시 발표하기로 했던 계약 체결들을 완수하기 위해, 최규선 회장이 사우디의 수도인 리야드를 방문해 이제까지 진행됐던 프로젝트들을 시작하는 공식문서에 서명할 계획이다.

    썬코어 관계자는 "왕자의 방한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잠정연기됐지만, 킹덤홀딩컴퍼니와 썬코어가 기존에 추진해왔던 제2의 두바이 프로젝트로 불리는 제다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는 약정서를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비트코인 8% 이상 급락…8만2000달러 붕괴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2. 2

      "삼성·하닉 핵심 공급 업체 부상"…한화비전, 10%대 급등세

      한화비전 주가가 장중 10%대 강세다. 한화비전이 반도체 장비 핵심 공급 업체로 떠오른다는 증권가의 분석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0일 오전 11시28분 현재 한화비전은...

    3. 3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1년 수익률 60% 돌파

      NH투자증권은 자체적인 퇴직연금 운용 알코리즘인 ‘NH_DNA 퇴직연금_Floopin_P' 전략의 최근 1년 수익률이 60%를 넘어서며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30일 코스콤 로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