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경환 "노동개혁 이제 시작, 연말까지 마무리하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노동개혁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면서 "모든 노력을 다해 연말까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최경환 부총리는 17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지난 15일 이뤄진 노사정 대타협과 관련해 "노동개혁의 완결판이 아니더라도 외환위기 때 외부로부터 강요된 개혁을 한 이후 처음 자발적 대타협을 이룬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네덜란드가 바세나르 개혁으로, 독일이 하르츠 개혁으로 경제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듯 우리도 노사정 대타협을 청년 일자리와 경제 도약을 위한 결정적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취업 규칙 등 행정지침을 만드는 과정에서 구체적 내용을 둘러싸고 노사정간 이해관계가 엇갈릴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한 뒤 기재부 간부들에게 "노사정 대타협 정신에 입각해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을 연말까지 반드시 완료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S&P의 한국 신용등급 상향 조정에 대해 최 부총리는 "우리 경제 운용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함께 구조개혁 추진, 노사정 대타협과 최근 남북합의에 따른 한반도 긴장 완화에 기인한 바가 크다"고 그 배경을 분석했습니다.



    이어 "추석 연휴가 내수 회복의 결정적 전환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유통업체들이 세일을 확대하는 `한가위 스페셜 위크`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내실있게 운영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현중 기자회견, `임신쟁이+돼지` 폭언 `충격`…DNA 검사결과는?
    ㆍ칠레 지진, 1명 사망 확인…하와이-일본까지 쓰나미 주의보 ‘불안감↑’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김일곤 "난 잘못한게 없다" 트렁크 살인 용의자 현상금 살펴보니…
    ㆍ문근영, 출연료가 대체 얼마길래?…매년 1억씩 기부 `대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법무법인 광장, 해외신탁 의무신고 웨비나 개최 [로앤비즈 브리핑]

      한국경제신문의 법조·로펌 정보 플랫폼 한경 로앤비즈(Law&Biz)가 19일 로펌업계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광장, 해외신탁 자료제출의무 도입 관련 웨비나 개최 법무법인 광장(대...

    2. 2

      美·유럽·캐나다는 플라스틱 규제 강화

      해외 국가들은 플라스틱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다. 플라스틱 규제가 가장 강력한 유럽연합(EU)은 일회용품 제한, 포장재 규제,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등을 하고 있다.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기내식용 포크와 나이프도 종이를...

    3. 3

      글로벌 주류 재고, 10년來 최대…No 알코올·건강 트렌드의 역습

      위스키, 코냑 등 프리미엄 증류주 수요가 큰 폭으로 줄어 주요 기업이 대규모 재고 부담에 시달리고 있다. 업체들은 가격 인하와 함께 증류소 가동 중단까지 검토하고 있다.18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