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카카오 집단 경영체제 도입…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임지훈 다음카카오 신임 대표이사)



    다음카카오가 오는 23일 신임 대표 체제 출범을 앞두고 `뉴리더팀` 조직 정비를 마무리했습니다.



    20일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주요 부문을 맡은 6인 리더의 상설 협의체 `CXO팀`을 신설했습니다.



    임지훈 대표 내정자와 홍은택 수석부사장(최고업무책임자·COO), 최세훈 CFO, 정주환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박창희 최고상품책임자(CPO), 신정환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팀원입니다. 최 CFO를 제외하면 모두 합병 전 카카오 출신입니다.



    CXO팀은 사내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회사 중요 현안을 결정하게 됩니다.



    업계에서는 오는 23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출범하는 35세의 임지훈 단독대표 체제를 조기에 안정시키기 위한 것이라는 해석도 나옵니다. 임 대표가 30대 중반으로 젊은데다 서비스나 대외업무 등과 관련한 경영 경험이 많지 않은 만큼 노련한 인물들을 내세워 집단 경영하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이석우 공동대표는 CEO 직속 자문기구인 경영자문협의체를 꾸려 자문역을 맡을 예정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손흥민 골, 새 여친은 미코 한연수? SNS 증거포착 "티내고 싶어 안달났네"
    ㆍ[토트넘 크리스탈팰리스] 손흥민 골, 최고 평점 8.3 "매주 골 넣고 싶다"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이청용 아쉬운 결장…손흥민 EPL 데뷔골에 얼싸안고 축하 "잘했다 흥민아"
    ㆍ우선주 급등 진정…가격제한폭 확대 이전 수준 복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세라젬 허리통증 완화 기술력 국제 학술지에 실렸다

      세라젬의 28년 축적해 온 의료기기 기술력이 권위 있는 신경과학 분야 국제 학술지 ‘프런티어스 인 뉴로에르고노믹스(Frontiers in Neuroergonomics)’에 게재됐다.이 학술지는 ...

    2. 2

      日소니의 '성역 없는 개혁'…TV에서 스트리밍으로

      일본 소니그룹이 TV 사업을 분리해 중국 TCL그룹이 주도하는 TV 합작회사에 넘긴다. 과거 인기 사업이라도 게임, 음악 등 현재 주력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성장에 필요하지 않으면 구조조정 대상이 된다는 점을 보여줬...

    3. 3

      다이슨, AI 로봇청소기 출시…"얼룩도 완벽 제거"

      다이슨코리아가 인공지능(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로봇청소기 ‘스팟앤스크럽 Ai’를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스팟앤스크럽 Ai는 AI 기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