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특수소재 적용 레드페이스 재킷…가을 추위, 강력한 바람막이로 거뜬
가을은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계절이다. 아웃도어 회사들도 신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을 내놓으며 성수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윈드 플렉스 재킷
윈드 플렉스 재킷
레드페이스의 ‘윈드 플렉스 재킷’은 방풍, 투습 기능이 우수한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한 바람막이 재킷이다. 이 소재는 레드페이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것으로 무게가 가벼워 가을철 아웃도어 활동에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몸통과 팔 부분은 가을과 어울리는 배색으로 처리했다. 재킷의 팔 부분 소재는 신축성이 좋은 파워플렉스를 사용했다. 색상은 남성용 4종, 여성용 3종이 있다. 가격은 6만5000원.

콘트라텍스 기술을 적용한 ‘콘트라 엑스 네오 재킷’도 새로 나왔다. 콘트라텍스는 특수 폴리우레탄으로 된 얇은 막을 붙여 강력한 방수 및 방풍 기능을 갖춘 소재다.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도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21만6000원.

콘트라 레오 등산화
콘트라 레오 등산화
등산화에도 콘트라텍스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 있다. 최근 나온 ‘콘트라 레오 등산화’는 가벼운 산행이나 트레킹에 적합한 등산화다. 부틸 고무를 밑창에 사용해 미끄러운 산길에서도 안정감 있게 발걸음을 지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 오렌지, 브라운, 핑크가 있다. 가격은 11만9000원.

양진용 레드페이스 차장은 “아웃도어 활동 목적에 따라 경량성·활동성·보온성·방수·투습성 등 필요한 기능을 갖춘 제품인지 고려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레드페이스는 추석을 맞아 신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등산화, 배낭 등 관련 용품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환절기에 입으면 좋은 가을 의류는 30% 할인해준다. ‘콘트라 어센트 재킷’ ‘파일 스트레치 시티 짚 티셔츠’ ‘네오 시티 팬츠’ 등이 대표 제품이다. 추석 때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남녀 고급 등산양말 3종 세트도 인기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