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걱턱, 안면비대칭 편리하게 바로잡는 ‘노타이양악수술’
[이선영 기자] 얼굴의 좌우가 눈에 띄게 다른 것이 고민인 20대 중반의 정혜원(가명)씨는 안면윤곽수술 상담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에 들렀지만 부담만 잔뜩 안고 돌아왔다.

혜원 씨는 안면비대칭의 원인이 단순한 턱선의 비대칭이라 생각해 왔는데 실제 검사 상담과 검진을 진행한 결과 하악의 한 쪽이 과도하게 비대해졌고, 이로 인해 주걱턱과 안면비대칭 증상이 동반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이처럼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얼굴은 확실한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수술보다는 양악수술이 적합한 치료법이다. 하지만 악간고정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수술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아이디병원 성형외과에서는 악간고정 없이 턱뼈를 유합시키는 ‘노타이양악수술’을 도입해 양악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해소하고 회복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다.

아이디병원 김종윤 원장은 “수술 자체에 대한 공포감과 회복기간에 대한 현실적인 한계 때문에 치료가 반드시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양악수술을 기피하는 환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양악수술 시 절단한 턱뼈를 정확한 위치에 유합시킬 수 있다면 악간고정 없이도 안정적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노타이양악수술은 기존의 양악수술에서 필수로 이루어지던 악간고정 단계를 생략한 양악수술법으로, 턱의 움직임이 자유롭고 입을 벌릴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식사와 대화가 가능하고 호흡이 편안하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수술 후 1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던 회복기간도 2주 남짓으로 단축되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해진 것도 노타이양악수술의 장점 중 하나이다.

노타이양악수술은 피부, 근육의 변화까지 예측하는 가상 시연 프로그램과 3차원 치아모형 스캐닝 기술을 더해 완벽에 가까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됨으로써 가능해진 고난도의 수술법이다.

특히 토크프리 완전내고정술, 초정밀 턱관절 등록시스템, 변영근 안정술, 초정밀 3차원 모델링 등 턱뼈를 정확하게 유합시킬 수 있는 다양한 수술법들이 동시에 적용되는 만큼, 얼굴뼈 성형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진행한다면 더욱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수술이 가능하다.

김종윤 원장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긴얼굴 등 위턱과 아래턱의 교합이 맞지 않거나 얼굴 전체의 균형이 맞지 않아 양악수술이 필요한 얼굴이라면 양악수술로 턱의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는 노타이양악수술로 안정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신사역에 신축 사옥 ‘아시안뷰티센터(ABC)’를 오픈한 아이디병원은 얼굴성형에 특화된 8대 전문센터(턱교정센터, 안면윤곽센터, 돌출입센터, 치아교정센터, 눈코성형센터, 동안탄력센터, 가슴체형성형센터, 마취통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얼굴뼈 성형 분야에서 독보적인 실력과 연구성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는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신소율, 밀랍 인형과 깜찍 브이…‘순수 결정체’
▶ [포토] 이하나 '순정만화 찢고 나온 미모~'
▶ 조혜정, ‘연금술사’ 통해 연기 도전…‘기대감 UP’
▶ ‘능력자들’, 숨겨왔던 리얼 ‘덕후’들의 세계 大공개
▶ ‘그녀는 예뻤다’ 고준희, 이병준에 뺨맞고 “꺼져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