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현대百 등 대기업 13곳, 9월 한달간 계열사 22곳 편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와 현대백화점, LG 등 대기업 13곳이 9월 한달동안 모두 22개사를 계열사로 편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9월 30일 현재 상호출자·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 61개의 소속회사 수는 1,678개로 지난달보다 4개 사가 증가했습니다.

    LG는 청소용역사업을 영위하는 밝은누리를 회사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하고, 유류·화공약품 보관업을 하는 당진탱크터미널을 지분 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습니다.

    롯데는 자동차 임대업 케이티렌탈, 그린카·여신금융업을 영위하는 케이티오토리스, 자동차 전문수리업을 영위하는 케이티렌탈오토케어를 지분 취득 등을 통해 계열사로 두게 됐습니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오픈으로 식품·음료사업을 영위하는 매그놀리아코리아를 지분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습니다.

    이 외에도 SK, 농협, 한화, 케이티, 두산 등 10개 집단이 회사설립·지분취득 등을 통해 총 15개사를 늘렸습니다.

    반면 삼성과 동부, 효성 등 총 10개 집단은 지분매각 등을 통해 총 18개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습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분당선 이매역 사고, 선로 걷던 신원불명男 사망…한때 운행중단
    ㆍ‘무한도전 비긴어게인’ 하하-유재석, 주인공 완벽 빙의…놀라운 더빙실력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특급 배우 총출동` 모바일게임 광고‥`억단위 배우` 누구?
    ㆍ이상민, “채리나-김지현 짝퉁 룰라인 줄”…얼굴 얼마나 변했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다보스 연설 앞두고…금값 4800달러 돌파

      트럼프의 다보스 연설을 앞둔 불안감으로 금 가격이 유럽 시장에서 4,800달러를 넘어섰다. 트럼프가 그린란드 병합에 반대하는 유럽 국가에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한 이후 4거래일 연속 상승이다. 21일(현지시...

    2. 2

      '여직원 강제추행 혐의' 컬리 대표 남편, 정직 처분…"깊이 사과"

      김슬아 컬리 대표의 남편인 정모 넥스트키친 대표가 수습사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데 대해 회사 측이 사과했다.21일 오후 넥스트키친은 입장문을 통해 "당사 대표이사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많은&...

    3. 3

      美 국채 40% 보유한 유럽…무기화 가능성은?

      그린란드를 둘러싸고 미국과 관세 전쟁을 겪게 된 유럽은 아시아에 이어 미국채의 약 40%를 보유하고 있다. 관세 협박을 받는 상황이라면 유럽 국가들이 보유한 미국채를 무기로 활용할 가능성도 있을까? 실제로 그린란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