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연초 이후 주요 배당주 지수는 코스피 지수를 크게 뛰어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 배당성장50 지수는 연초 이후 21.14% 올라 코스피보다 10배 이상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코스피 고배당50과 KRX고배당50 등 한국거래소가 지난해 10월 내놓은 다른 신배당지수들도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10월에도 기관의 러브콜은 배당주 전망…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전문가들은 배당 투자가 앞으로도 매력적인 투자 선택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4분기 전통적인 배당주 투자 시기에 발맞춰 연기금 등 기관 자금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김용구 삼성증권 연구원은 “최근 연기금 러브콜의 중심엔 높은 유보율과 성장성 약화로 인해 시장의 배당증액 압력이 증가할 수 있는 핵심 수출 대형주와 전통적 배당주가 포진해 있다”며 “연기금의 배당투자에 대한 관심은 10월에도 반복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에이치엘비, 에스앤씨엔진그룹, 한화케미칼, 심텍, 일지테크, 인포마크, 삼성SDI, 한화손해보험, OCI, 대웅제약, JW홀딩스, 마크로젠, KT, 대현, 신성통상, 엠씨넥스, 예림당, 벅스, 좋은사람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