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술하기에 좋은 가을, 허벅지와 뱃살을 지방흡입으로 한 번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맑은 하늘에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리는 만큼 식욕도 왕성해지는데다 점점 두꺼워지는 옷차림으로 몸매를 커버할 수 있어 느슨해지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다.



    실제 가을 환절기에는 소화가 촉진되어 공복감을 느끼는 주기가 빨라지면서 음식 섭취가 늘어 체중이 쉽게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또 일교차가 심해져 체온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몸이 체온유지를 위해 지방을 더 축적하려는 성질을 보여 다이어트가 더 어려워진다.



    따라서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유독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지방흡입수술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보는 것을 권장한다. 지방흡입수술은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요요현상에 대한 염려가 적고, 특히 뱃살이나 팔뚝살, 옆구리살, 허벅지는 물론이고 등, 엉덩이 라인 등의 특정부위에 쌓인 군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이나 엉덩이 볼륨감이 사라지고 처지는 것을 방지하면서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S라인의 입체감 있는 굴곡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추천할 만하다.



    더욱이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지방이 빠진 부위 피부 탄력을 유지하면서 몸매 라인을 매끄러운 실루엣으로 보정해줄 수 있도록 반드시 압박복을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을이 지방흡입을 하기에 더욱 적합한 계절로 꼽힌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조용진 원장은 "여름에 비키니를 입기 전에 급하게 지방흡입 수술을 받으려는 이들도 많지만, 압박복 문제로 수술을 미루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가을철 옷차림은 압박복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으면서도 보온에도 도움이 되어 효과적으로 지방흡입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계절이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방흡입 수술 후 압박복을 착용하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모할 수도 있고, 지방흡입 과정에서 파괴된 지방세포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출되어 수술 효과를 배가시키는 방법이 된다.



    또 압박복은 최소 3개월 이상은 입어줘야 하기 때문에 가을에 수술을 받고 겨울 동안 압박복으로 몸매관리를 해주면 내년 봄부터는 따로 몸매 관리를 할 필요 없이 날씬하면서도 매끈한 S라인 몸매를 뽐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다만 지방흡입수술 시에는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많은 양을 흡입하는 것에 집중하게 되면 수술 후 피부 괴사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어 조용진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은 시술자의 숙련도나 병원에 구비된 장비, 수술 후 관리 시스템 등에 따라 결과나 만족도에서 크게 차이가 나므로, 병원 선택 시에는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 만족도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박솔리기자 solri@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한그루 결혼, 집안 공개 `화제`…초호화 저택에 남다른 스펙까지!
    ㆍ나인뮤지스 경리 성희롱 포스터 보니 `충격`…음란 홍보물 작성자 결국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김성균, 성유리에 팬심가득…원래부터 예뻤나? `심쿵주의`
    ㆍ충암고 급식비리, 교사 폭로에도 학교측 당당…증거 동영상까지 있는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기아도 전기차 가격전쟁 합류…EV6 300만원 내려

      기아가 전기차 전용 모델 가격을 최대 300만원까지 인하하고 0%대 초저금리 할부를 도입한다. 중고 전기차에 성능 진단서를 발급하고 전기차 재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7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중고차값 방어책도 ...

    2. 2

      [포토] 코스피, 사상 첫 5000선 진입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5000코스피를 달성한 2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현광판에 코스피지수 등이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피는 상승 출발해 사상 처음 5,000선을 돌파했다.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3. 3

      기아 EV5 '3천만원대' 가격인하 승부수…테슬라 모델Y에 맞불 [이슈+]

      기아가 전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5 롱레인지 가격을 280만원 내리는 '승부수'를 띄웠다. 가격 인하에 더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전환지원금까지 적용하면 서울시 기준 3000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