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영애` OST 발매...현영-타카피-윤지훈 "넣어둬 넣어둬"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4’(‘막영애’)가 6일 시즌 14의 OST 음반을 내놓는다.



특히 이번 음반은 역대 시즌 가운데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월화 미니시리즈로 성공적으로 안착한 시즌 14를 기념하는 선물 같은 음반으로, 마니아들을 겨냥해 만들어졌다.



드라마 스틸 사진 컷들과 배우들 사인은 물론 각 캐릭터 별 유행어 소개로 채워졌으며 특히, 라과장의 ‘it 아이템’ ‘막돼먹은 쿠폰’(실사용은 안 됨) 세트도 수록, 독특한 보너스들이 들어있다.



6일 발표 예정인 ‘막영애 시즌14’ OST는 그동안 발표됐던 현영, 옥수사진관, 펄케이, 이설아, 오리엔탈 쇼커스, 타카피, 빌리어코스티, 윤지훈 등의 OST들이 모두 실릴 예정이다.



드라마의 배경으로 쓰인 스코어 음악들은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함께 울고 웃는 진솔한 일상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담아낸 ‘막영애 시즌14’의 배경음악은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리딩톤의 음악감독들이 새롭게 합류, 작업했다.



이들은 음악의 완성도를 위해 타악기와, 기타, 우쿨렐레, 바이올린, 더블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들로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개성이 담긴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조사장의 습격>, <을(乙)기소침>, <자네 지금 퇴근하는건가> 등 제작진의 센스있는 스코어 제목들을 보며 드라마의 장면들을 되새겨 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막영애’는 대한민국 대표 노처녀 ‘이영애’(김현숙 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직장인들의 애환과 30대 여성들의 삶을 현실적으로 담은 케이블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로 시즌14에서는 창업으로 사장이 된 이영애가 갑은커녕 을보다도 못한 ‘병’, ‘정’ 인생을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시청률 평균 3.6%, 최고 4.1%(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가구 기준)을 기록, 역대 시즌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김현숙과 김산호, 이승준, 라미란, 정지순, 윤서현, 박두식, 조현영, 스잘김, 조덕제 등이 출연 중이며 5일 밤 11시 시즌14 최종회가 방송된다.


블루뉴스 이예은기자 yeeune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권다현,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미쓰라진은 좋겠네
ㆍ한그루 결혼, 정원 딸린 초호화 저택 `후덜덜`…집안+스펙 "어마어마"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전원주, 재산 얼만지 보니 `헉`…재벌가 못지 않아
ㆍ변사체로 발견 40대男, 불꽃축제 준비업체 비정규직…구명조끼도 안 입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