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장품 마케팅, 이제는 피규어까지 만들어 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 등장하며 국내 화장품 업계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콜라보레이션 피규어가 등장해 화제다.





    국내 남성화장품 브랜드 DTRT(디티알티)가 미국 프로농구 협회 NBA 선수들의 피규어로도 유명한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과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피규어를 선보인 것.



    쿨레인은 국내 1세대 피규어 아티스트로 섬세한 수작업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피규어를 제작하는 인물이다.



    작은 아트 토이에 남성들이 열광하는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정교하게 담아내기로 유명한 쿨레인은 세계 최초로 NBA와 협업해 NBA를 대표하는 선수들의 피규어 시리즈를 제작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후 그는 나이키, 리복 등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아트 토이를 제작하며 명성을 쌓아왔으며, 국내에서는 힙합 레이블 `아메바 컬쳐(Amoeba Culture)`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최근에는 `반스 코리아(Vans Korea)`와 함께 피규어 강좌를 펼치며 국내 및 세계 피규어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쿨레인이 DTRT와 함께 한 프로젝트는 남성들의 잠재의식 속 소년적인 감성과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점점 확대되고 있는 키덜트 문화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아트 토이를 통해 남성들의 로망을 현실로 만들어준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DTRT와 쿨레인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수개월간의 사전 작업을 통해 DTRT의 베스트 셀러인 비비 크림 겟 레디의 캐릭터를 피규어로 형상화한 `겟 레디 피규어`를 완성했다.



    이렇게 완성된 콜라보레이션 피규어는 DTRT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킨키로봇 롯데월드몰점에서 10월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DTRT는 프로젝트의 취지를 더욱 많은 남성들과 공유하기 위해 평소 피규어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 했던 남자들을 위한 `핸드 메이드 아트 토이 클래스`를 오는 10월 16일과 23일, 11월 3일 홍대 상상마당에서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쿨레인이 직접 진행하고, 클래스 참가자들에게는 본인이 직접 컬러링해 작업한 피규어 뿐만 아니라 DTRT의 여행용 키트 등 다양한 선물도 마련되어 있다.



    이와 관련 DTRT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함께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피규어를 출시하게 된 것도 무척 기쁘지만, 쿨레인과 함께 남성들의 향수와 로망을 상징하는 아트 토이 클래스를 통해 같은 문화를 공유하고 지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대표적인 남성 컬처 코스메틱 브랜드로써 남성들의 문화를 공유하고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지흥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갑숙, 아들이 가슴 빠는 장면 보니 `충격`…전라노출 `헉`
    ㆍ아이유♥장기하 열애, 11살차 커플 탄생…데이트 장소 `대박`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안젤리나 졸리 37kg 사진보니 `충격`…브래드 피트, 이혼까지 고려?
    ㆍ집밥 백선생 만능오일 레시피, 딱 세가지 들어가유 `초간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빗썸, 비트코인 2000원어치 주려다 2000개 지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이벤트 보상 지급 과정상 오류로 비트코인이 대량 오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파로 빗썸 내 비트코인 가격이 일시적으로 8000만원대까지 급락했다.6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

    2. 2

      글로벌OTA 공세 속 토종 플랫폼의 반격 카드 '오픈 플랫폼' [분석+]

      외국계 온라인여행사(OTA)들이 숙박을 넘어 교통·액티비티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국내 여행 플랫폼들의 대응 전략도 달라지고 있다. 자체 상품을 늘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외부 서비스를 플랫폼 안으로 끌...

    3. 3

      '트럼프 관세'에도 버텼다… LG·삼성, 美 가전시장 '선두'

      지난해 미국 가전 시장은 그야말로 '시계제로'였다. 연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발표로 인한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주택시장 침체라는 이중고가 겹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K-가전'의 위상은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