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김형석 "입맛대로 재단된 역사 배우기 싫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김형석 "입맛대로 재단된 역사 배우기 싫다"



    김형석 작곡가가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김형석은 12일 자신의 트위터에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관련 "나는 내 아이가 입맛대로 재단되어진 하나의 역사를 배우는 게 싫다. 자유롭게 역사를 공부하고 사고하고 토론하면서 진실에 가깝게 다가가길 원한다"고 적었다.



    이어 김형석은 "그렇지만 알려줘야지. 우린 계속 싸우고 있다고. 영화 암살. 2015"라고 덧붙였다.



    이는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소식을 접한 뒤 심경을 표현한 글로 보인다. 교육부는 이날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발행하는 내용의 `중·고등학교 교과용도서 국·검·인정 구분안`을 행정예고했다.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는 2011년 검정 교과서로 완전히 바뀐 후 6년 만에 국정으로 돌아가게 된다. 교육부는 국정 교과서를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명명했으며 행정절차를 마무리하면 국사편찬위원회에 교과서 개발을 맡길 계획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정부가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한 데 반발,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르스환자 퇴원 열흘 만에 재발…접촉자 ‘61명 격리’
    ㆍ자이언티 노 메이크 업 차트석권, 든든한 지지자 인맥이…샤이니 종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더폰 엄지원, `하늘이 주신 미모` 멤버다운 자태…`하미모`로 관객몰이?
    ㆍ이특-동해-은혁, ‘슈퍼주니어 스위스 다이어리’ 출간...“어떤 내용 담겼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50대 부부 "은퇴 후 매달 '따박따박' 받고 싶은데…"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50대 중반 맞벌이 부부로 20년 넘게 법인을 운영했고 약 4년 뒤 은퇴를 계획하고 있다. 은퇴 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남편 월 170만~180만원, 아내 월 100만원 수준이다. 둘째 자녀가 군 복무 후 ...

    2. 2

      "테슬라 손잡이 보기엔 좋지만 불 나면 갇힌다"…악재 터지나 [이슈+]

      지난해 12월 23일(현지시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산하 결함조사국(ODI)은 테슬라의 도어 손잡이에 대해 "숨겨져 있고 명확한 표시가 없으며 비상 상황에서 직관적으로 찾기 어렵다"는 민원을 접수하고 조...

    3. 3

      "남들 안 가본 곳 갈래요"…한국인들 꽂힌 여행지 어디길래 [트래블톡]

      지난해 해외로 출국한 우리 국민의 여행지 1위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최근에는 시즈오카·다카마쓰·사가 등 소도시를 찾는 여행객이 빠르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