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물운송 실적신고제 간소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화물운송 실적신고제의 신고방식이 간소화됩니다.

    또 대폐차 신고업무의 처리절차와 기준을 보완하고 일부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 대폐차 업무시 발생 가능한 불법 증차를방지하고 업계의 부담도 줄일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으로 `화물운송실적신고제 시행지침`, `화물자동차 대폐차 업무처리 규정` 일부 개정안을 마련해 내일(14일) 부터 11월 3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화물운송실적신고제 시행지침 주요내용을 보면 현재 계약 `건벌` 실적으로 신고하도록 한 것을 계약업체를 기준으로 하는 `월별` 실적으로 간소화합니다.

    업체가 소속차량 등에 화물을 배차하는 경우에는 차량기준으로 신고하고 허위신고로 적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사후에 건별 기준의 상세자료를 통해 소명하는 기회를 부여한 후 행정처분 여부를 판단합니다.

    화물운송시장 선진화제도 도입취지와 크게 관련이 없는 1대 운송사업자와 이들에게 운송을 주선하는 주선사업자를 실적신고 대상자에서 제외합니다.

    현재 매 분기 실적을 `해당 분기 익월말까지` 신고토록 한 것을 `해당 분기 익익월말까지`로 연장합니다.

    이번 행정 예고되는 `화물운송실적신고제 시행지침`과 `화물자동차 대폐차 업무처리 규정` 일부 개정안은 관계기관 협의와 규제 심사 등 후속절차를 거쳐 11월 말경 공포·시행될 예정입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르스환자 퇴원 열흘 만에 재발…접촉자 ‘61명 격리’
    ㆍ자이언티 노 메이크 업 차트석권, 든든한 지지자 인맥이…샤이니 종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더폰 엄지원, `하늘이 주신 미모` 멤버다운 자태…`하미모`로 관객몰이?
    ㆍ이특-동해-은혁, ‘슈퍼주니어 스위스 다이어리’ 출간...“어떤 내용 담겼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장관실에 ‘전력수급현황판’ 설치한 김성환 장관 “에너지믹스 불가피”

      지난 10일 오후 세종정부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마친 김성환 기후부 장관이 기자들을 자신의 집무실로 안내했다. 문을 열자마자 시선을 압도한 것은 한국전력거래소(KPX)에서나 볼 법한 대형 ‘일일 전...

    2. 2

      中企 30% "올 설 자금 사정 팍팍"…매출 부진·고금리 '이중고'

      전국 중소기업 10곳 중 3곳은 올해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부진으로 물건은 안 팔리는데,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은 치솟으면서 기업들의 현금 흐름이 꽉 막힌 탓이다. ...

    3. 3

      난방비 부담돼서 놔뒀더니 생육 부진…풋고추 가격 급등

      혹한에 풋고추 가격이 연일 상승세다. 농가에서 연료비 부담으로 생육에 알맞은 온실 온도를 유지하지 못해 공급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10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