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하우시스, 미국 하버드대에 30만달러 연구비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하우시스가 미국 하버드대학교와 미래 건축물 및 도시에 적용될 건축자재 분야에서 연구 협력에 나섭니다.



    LG하우시스는 하버드대 그린빌딩·도시 연구센터(CGBC)에 3년간 총 30만달러를 지원하고, 향후 추가 협의를 통해 LG하우시스 건축자재 공급 및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LG하우시스는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이민희 LG하우시스 연구소장과 알리 말카위 하버드대 연구선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하우시스-하버드대학교 CGBC 연구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LG하우시스와 하버드대는 CGBC의 에너지고효율 테스트 건축물에 LG하우시스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창호 및 로이유리, 단열재 등 에너지세이빙 제품 등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하버드대 CGBC는 건축물 설계부터 시공, 운영, 철거 등 모든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와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그린빌딩 및 도시의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설립됐습니다.



    이민희 LG하우시스 연구소장은 "이번 협력은 미래 에너지고효율 건축물과 에너지세이빙 자재 연구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R&D에 혁신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르스환자 퇴원 열흘 만에 재발…접촉자 ‘61명 격리’
    ㆍ자이언티 노 메이크 업 차트석권, 든든한 지지자 인맥이…샤이니 종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더폰 엄지원, `하늘이 주신 미모` 멤버다운 자태…`하미모`로 관객몰이?
    ㆍ이특-동해-은혁, ‘슈퍼주니어 스위스 다이어리’ 출간...“어떤 내용 담겼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오리온이엔씨, 서울대와 SMR 상용화 협력

      원전 해체 전문 기업인 오리온이엔씨가 2일 서울대 원자력미래기술정책연구소와 소형모듈원자로(SMR)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과 정책 역량을 결합해 SMR 공동개발 기반...

    2. 2

      "삼양식품 명동 신사옥은 세계와 소통하는 무대"

      “명동 신사옥을 세계와 소통하는 무대로 삼겠다.”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열풍을 이끈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지난달 30일 명동 신사옥 이전 기념으로 임직원 소통 행사 ‘하우스워...

    3. 3

      LF 헤지스, 상하이에 플래그십 매장…中공략 가속

      LF가 자사 패션 브랜드 헤지스의 첫 해외 플래그십 매장 거점으로 중국 상하이를 택했다. 지난해 헤지스의 연 매출이 1조원을 처음 돌파한 가운데, 이 중 절반을 차지하는 핵심 시장인 중국에서 럭셔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