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송담 지엔하임 80블록 중앙광장 조감도.
평택 송담 지엔하임 80블록 중앙광장 조감도.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문장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지구에 지을 아파트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2개 블록으로 구분돼 조성된다. 송담지구 79블록과 80블록에 각각 들어서며 블록마다 눈길을 끄는 특징이 있다.

79블록은 10개동으로 구성돼 5개동으로 이뤄지는 80블록보다 규모가 크다. 79블록에는 단지 북쪽으로 길 하나 건너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구획돼 있는 게 매력으로 꼽힌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2018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들은 걸어서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통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80블록은 단지 북서쪽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이 예상된다. 단지 서쪽으로 바로 연결되는 공원이다.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동은 남향위주로 배치되고 조경은 삼성물산 조경사업부(옛 에버랜드)에서 디자인한다. 단지 중앙으로 널찍한 중앙광장 및 잔디광장을 조성하는 게 눈길을 끈다. 남녀노소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주민운동시설 및 어린이 높이터도 마련된다.

대단지에 걸맞게 입주민 공동시설인 커뮤니티센터도 대규모로 설계됐다. 79블록 및 80블록에 각각 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된다.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보육시설 및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인 GX룸으로 구성된 커뮤니티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휘트니스센터를 들이는 공간으로 각각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문장건설이 안중읍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아파트 조경 전문회사이기도 한 에버랜드와 협력관계를 맺고 ‘평택 송담 지엔하임’의 단지 조경을 디자인 한다”며 “주변의 근린공원 및 초중학교와 어우러지는 쾌적한 주거공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