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동빈 광윤사 이사 해임…신동주 `파상공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4일 한·일 롯데그룹 지배구조 최정점에 서 있는 광윤사 이사직에서 해임됐습니다.



    광윤사는 이날 오전 일본 도쿄 소재 한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신동빈 회장의 이사직 해임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광윤사는 이어 이사회를 개최해 신동주 전 일본롯데 부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동시에, 신격호 총괄회장의 광윤사 주식 소유 지분 1주를 신동주 전 부회장에게 매각하는 거래에 대해서도 승인 의결했습니다.



    신동주 전 부회장이 광윤사를 완전 장악하면서 롯데그룹 경영권 놓고 신동빈 회장에 대한 신동주 전 부회장측의 파상공세가 예상됩니다. 신동주 전 부회장측은 신동빈 회장의 중국 사업의 손실 문제 등을 놓고 상황 여하에 따라서는 배임 등 형사소송까지 나선다는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신동주 전 일본롯데 부회장은 주총과 이사회 직후 "약 30%(29.72%)의 롯데홀딩스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최대주주로서의 지위를 갖게 됐다"며 "이러한 자격으로 지금부터 롯데그룹의 여러 문제점들을 바로 잡고, 개혁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이 광윤사 이사직에서 해임되더라도 현재의 경영권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지막 메르스 환자, 의심 정황에도 일반 응급실 방치…부실 대응 논란 또?
    ㆍ"조희팔 살아있다" 목격자 증언 쏟아져…휠체어 타고 경호원 호위 받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축구] 청춘FCvs챌린지 선발팀 `격돌`, 김재성·신형민 내세워…제대로 한 판!
    ㆍ`너목보` 신승훈 임창정, 나이만 더해도 91세…`연륜美` 현장장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차, 美 CNN '케이-에브리띵' 단독 후원

      현대자동차는 올해 신규 방영하는 CNN 오리지널 시리즈 '케이-에브리띵'(K-Everything)을 단독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케이-에브리띵은 전 세계 대중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 문화의 창의성과...

    2. 2

      "제로콜라만 마셔야 하나"…李 대통령 '설탕세' 언급에 '술렁'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코카콜라·펩시 제로만 마셔야 하나요.”2024년 한국코카콜라, 한국펩시콜라, 롯데칠성음료(음료부문)의 매출 합산액은 3조6483억원에 달했다. 이들 기업은 코카콜라·펩...

    3. 3

      금·은값 또 사상 최고치…금 5200달러·은 110달러 돌파

      국제 금 현물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5200달러를 넘었다. 은 현물 가격도 온스당 110달러를 돌파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8일 오전 11시5분 기준으로 금 현물은 온스당 5205.97달러에 거래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