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진영 교복 광고, 19금 논란..수위 어느정도 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진영 교복 광고





    박진영 교복 광고, 19금 논란..수위 어느정도 길래?



    박진영과 걸그룹 트와이스가 공동 모델로 나선 교복 광고가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박진영은 자신의 소속사 걸그룹인 트와이스와 함께 한 교복 브랜드 광고에 출연했다.



    ‘스커트로 깎아라! 쉐딩 스커트’, ‘재킷으로 조여라! 코르셋 재킷’이라는 문구가 적힌 광고 포스터는 선글라스를 끼고 몸매를 감상하는 듯한 박진영의 얼굴과 교복을 입고 힙과 가슴의 볼륨감을 한껏 드러내는 포즈를 취한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해당 교복 광고 포스터는 중고등학교 교문 앞에 배포 부착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기 교육청 보건 교사들은 “문제 삼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를 삼으려 한다”며 “미디어와 대중문화의 과도한 영향력의 결과, 여자 청소년들이 동경하는 걸그룹의 비정상적인 몸매가 이제는 여자 청소년들이 선망하는 몸매가 돼버렸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TV에서 자주 보는 걸그룹 멤버들의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표준 체형인 아이들도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런 현상은 저체중증, 면역력 저하, 거식증, 결핵 등의 질병으로 이어지고 있어서 학생들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 교육청 보건 교사들은 “교복 치마를 왜 쉐딩 스커트로 줄이고 깎아서 입어야 합니까? 교복 재킷을 왜 코르셋처럼 조여서 입어야 합니까? 쉐딩 스커트나 코르셋은 모두 여성 신체의 성적 매력을 두드러지게 하는 옷으로 10대 청소년들이 입는 교복에 어울리는 스타일이 아니다”라며 “교복 모델은 여중생 여고생의 모습이 아니라, 교복 페티시 주점이나 룸살롱의 종업원들처럼 보인다”고 꼬집었다.



    해당 교복 업체는 논란이 커지자 “날씬해보이는 교복을 알리기 위한 콘셉트로 만들어진 광고다”고 해명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기량 고소, 유표자 사과에도 “선처없다”…강경대응
    ㆍ조폭 방불케 한 부평 패싸움 동영상 보니 `경악`…지난달에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재킷으로 조여라”...박진영 교복 광고, 학생들 상대로 몸매 강조? ‘선정성 논란’
    ㆍ돌연변이, 이천희-이광수 심쿵하는 `박보영 여친룩`…주머니 넣고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차세대 혁명은 로봇”…아틀라스에 외신도 깜짝 놀랐다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모빌리티 혁명은 자동차가 아니다”-미국 오토위크“아틀라스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휴머노이드 로봇 중 하나”-영국 테크레이더해외 매체들이 현대차그룹의 피...

    2. 2

      틱톡에 인형 메이크업 유행하더니…기세 떨치는 C뷰티 [차이나 워치]

      중국 푸젠성 출신의 28세 회계사 셰러우메이씨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의 친구들도 모두 한국 화장품을 선호했다. 성인이 된 후에도 취향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한국 화장품을 사용할...

    3. 3

      정용진 회장도 참여한 '록브리지'...美 창립자 "한국 역할이 중요"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록브리지네트워크 공동 창립자가 최근 한국을 찾아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이 새로운 혁신과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한국과 같은 동맹국들의 역할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했다. 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