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장품 업계는 지금 콜라보레이션 전쟁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지영 기자] 화장품 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끊이지 않고 있다. 명품 화장품 브랜드에서 시작된 콜라보레이션은 최근 중저가 브랜드까지 대중화되며 소비자들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디즈니 등 만화 캐릭터는 물론 디자이너, 색채 전문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으로 소비자의 감성은 물론 심미적 만족감을 채운다. 개성 있는 디자인은 물론 소장 가치를 높인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콜라보레이션의 열기는 당분간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디즈니, 아톰 등 유년 시절의 추억을 담다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 추구하는 키덜트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화장품 업계에서도 키덜트를 공략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랩코스는 디즈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랩코스 디즈니 에디션은 ‘OUR HAPPY MOMENT’란 주제로 행복한 미소를 전하는 사랑스러운 디즈니 캐릭터들이 총출동 한 것.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며 추억을 쌓아온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 도널드덕, 데이지덕, 구피까지 디즈니 캐릭터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이트닝 CC쿠션, 컬러-핏 아이섀도우 팔레트, 드로잉 립스틱, 핸드크림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니모리는 기존 히트제품에 아톰 캐릭터와 노란색, 파란색이 어우러진 디자인을 적용한 아톰 패키지를 선보였다.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는 루미너스 여신광채 엔젤 글로우링 씨씨 쿠션과 세련된 눈매를 연출해주는 더블니즈 팡팡 마스카라, FW시즌 스페셜 컬러 등이 포함된 립톤 겟잇 틴트 등 총 8종이 아톰 캐릭터 디자인 제품으로 거듭났다.



    원더우먼의 아름다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갖춘 제품도 탄생했다. 미샤는 대표 베스트셀러인 M퍼펙트커버 비비크림에 원더우먼의 상징색인 붉은색에 영문 로고를 새겼다. 더스타일 3D 마스카라와 4D 마스카라, M매트립루즈러브드림도 원더우먼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캐시캣은 최근 북유럽 대표캐릭터 무민 디자인을 적용한 캐시캣 코드X무민 에디션을 내놨다. 무민, 스노크 메이든, 꼬마 미이 등 순수한 감성의 캐릭터를 그대로 적용한 디자인에 캐시캣 코드의 세련된 컬러를 담아 소장가치를 높였다.



    ▲ 아티스트들의 예술적 감성과 창의력을 화장품에 담다





    디자이너와의 감각적인 콜라보레이션 화장품도 눈에 띈다.



    나스는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케인과 손을 잡고 독특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케인 코드라 불리는 크리스토퍼 케인의 독창적인 미적 감각이 더해진 나스의 네오 뉴트럴 콜렉션은 네온 컬러와 누드 컬러의 조화가 인상적인 제품이다.



    이탈리아 패션 디자이너 미르코 폰타나&디에고 마르케즈는 헤라와 만나 ‘M & D’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했다. 위트 넘치는 일상의 오브제를 활용한 디지털 프린팅 기법으로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인기 패션 디자이너가 서울리스타의 여행기를 제품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서울리스타인 그가 밀라노, 상하이, 뉴욕, 파리, 서울 등을 여행하며 만난 글로벌 친구들과의 일상을 위트 있게 헤라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에 녹여내 유니크한 감각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맥은 중국 디자이너 구오 페이와 함께 맥 구오 페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구오 페이가 ‘가든 오브 더 소울(Garden of the Soul)’이란 주제로 특별히 제작한 8벌의 드레스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그만의 독보적인 우아함이 고스란히 담긴 골드 케이스에 화려한 꽃 패턴의 부드러운 천으로 감싸져 있는 스페셜 패키지가 눈에 띈다. 아이섀도, 립스틱, 뷰티파우더 등의 한정판 제품으로 구성됐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물론 색채 전문기업까지 다양하게





    캐릭터, 디자이너는 물론 색채 전문 기업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한 화장품 제품도 눈에 띈다.



    미미박스는 아티스트 포니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론칭 당일에만 전량 완판 기록을 한 샤인이지글램2 아이섀도우를 업그레이드한 제품. 하나의 팔레트로 내추럴, 로맨티, 파티 메이크업까지 활용 가능하다.



    색채 전문기업과 손잡은 화장품도 탄생했다. VDL은 세계적인 색채전문기업인 팬톤과 협업해 올 가을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엄선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인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을 출시했다. 트렌드 컬러와 아시아 여성 피부색을 고려해 엄선된 12개의 아이 컬러가 담긴 제품으로 구성 됐다. 각 컬러에 베이스(B), 리드(L), 컨투어(C), 하이라이터(H)의 메이크업 단계 표기를 해 쉽고 균형 잡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jmu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6개월만에 결별…티파니·윤아 이어 또 `이젠 결별시대?`
    ㆍ올바른 다이어트 선택법, 체지방 `빨리` 없애는 TIP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박진영 교복 광고, 19금 논란..수위 어느정도 길래?
    ㆍ이경실, 부부관계 악화 염려에 남편 성추행 덮다? 피해자에 보낸 문자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프랑스검찰,X 사무실 압수수색하고 머스크에 소환장

      프랑스 경찰이 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인 X(구 트위터)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으며 머스크에게 4월에 소환 조사에 출두하도록 명령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파리검찰청은 성적으로 노골적인 딥페이크 영상이 게시된 것과 관련 X에 대한 확대 수사의 일환으로 머스크를 소환조사한다고 발표했다. 프랑스 검찰은 성명을 통해 이 회사의 인공지능 챗봇인 그록의 작동 방식에 대한 불만 제기에 따라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 검찰은 X가 기업 또는 그 임원들이 알고리즘을 남용하고 부정한 데이터 추출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1년간 조사해왔다. 확대 조사에서는 아동 음란물 이미지의 보관 및 유포에 대한 공모 혐의와 동의받지 않은 성적인 딥페이크를 이용한 개인의 초상권 침해 등 다른 범죄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이다.머스크와 전 CEO 린다 야카리노는 4월 20일 청문회에 소환되었다. 다른 X 직원들도 증인으로 소환되었다.지난 7월, 머스크는 초기 혐의를 부인하며 프랑스 검찰이 "정치적 동기가 있는 형사 수사"를 시작했다고 주장했다.프랑스 검찰의 소환 조사는 의무적이지만, 프랑스에 거주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집행하기가 더 어렵다. 심리후에 수사의 계속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용의자를 구금할 수도 있다. 파리 검찰청은 국회의원으로부터 X사의 편향된 알고리즘이 자동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왜곡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제보를 받은 후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이에 앞서 영국과 독일, 아일랜드와 호주, 캐나다 등에서도 X와 그록이 동의받지 않은 성적인 딥페이크와 아동성착취물을 생성한다는 혐의로 조사받고 있다. 인도네

    2. 2

      금 4900달러, 은 86달러 반등…분석가들 "상승동인 여전" 낙관

      금과 은 가격이 역대급 폭락 이후 급반등하면서 귀금속 관련 글로벌 주식과 펀드도 상승세를 보였다. 분석가들은 금과 은에 대한 기존의 과열 매수 상태를 인정하면서 금과 은에 대한 낙관적 전망을 유지했다. 3일(현지시간) 현물 금가격은 런던 시장에서 약 5.5% 상승한 온스당 4,921.29달러를 기록했다. 뉴욕 시장에서 금 선물가격은 온스당 6% 이상 상승한 약 4,936.6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은 현물 가격은 유럽 시장에서 9% 이상 오른 온스당 86.70달러에 마감됐다. 뉴욕 시장에서 은 선물가격은 12% 상승한 온스당 86.49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금요일 금값은 거의 10%, 은값은 30% 가까이 폭락하며 1980년 이후 최악의 하루 낙폭을 기록했다. 금과 은가격은 전 날부터 반등세를 보이기 시작해 이 날 큰 폭으로 반등했다. CNBC에 따르면, 금 은 가격이 회복으로 돌아서면서 지난 주말과 월요일에 급락했던 주요 광업 관련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도 상승세를 기록했다.런던 증시에 상장된 리오틴토는 2.2%, 앵글로아메리칸은 3.8% 올랐고 세계 최대 은생산 기업인 프레스닐로는 4.6% 상승했다. 주요 광업 기업들이 포함된 유럽의 스톡스 600 기초자원 지수는 이 날 오전에 2% 넘게 올랐다.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프로셰어즈 울트라실버 ETF는 16.1% 상승한 가격에 거래됐다. 개인 투자자들의 은 투자 열풍의 중심에 있었던 아이셰어 실버트러스트(SLV)는 동부 시간으로 새벽 5시에 8.6%까지 상승했다.미국 증시에 상장된 금·은 채굴업체들의 주가도 크게 상승했다. 엔데버 실버는 프리마켓에서 9.2% 급등했고 코어마이닝도 9.4% 상승했다. 헤클라 마이닝과 퍼스트 마제스틱 실버 둘 다 8% 이상 올랐다. 이

    3. 3

      한경ESG Vol.56 - 2026년 2월호

      한경ESG Vol.56 - 2026년 2월호ISSUE글로벌 브리핑[이슈 브리핑]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공시의무 확대…중점 점검 사항은[이슈 브리핑] 자원 안보 위한 ‘핵심 광물 재자원화’의 과제는[이슈 브리핑] EU CBAM 본격 시행…수출 기업 탄소세 부담 현실화[ESG 용어 1분 해설] DEI[정보 공시 Q&A] ESG 공시 확대와 기업가치 사이의 간극은COVER STORYK-택소노미 확대, 녹색금융 속도 낸다통로 넓힌 녹색금융, 활성화 속도 낼까개정 K-택소노미 해설 ① 개정 K-택소노미, 녹색경제 활용법은 ② K-택소노미, 혁신 품목 확대…녹색금융 활성화 기대글로벌 ‘GSS 채권’ 회복세 뚜렷…韓, 기후금융 확대 ‘청신호’ 녹색금융 사례 ① “ 기업 투자, 녹색여신으로 비용 부담 개선 가능” ② 초기 기업 자금조달 어려움, 녹색금융으로 풀다 ③ “K-택소노미 대출은 대부분 中企…녹색자금 적극 지원”전문가 지상 좌담 “택소노미는 ‘녹색금융의 나침반’이다SPECIAL REPORT기업 흔든 'AI 보안'...거버넌스 이슈로 부상 탄소감축을 위한 인센티브 ‘EPC’ ③·끝서현정의 CSO 열전 ① 로렌조 사 클래리티AI CSO케이스 스터디 - 포스코홀딩스 -전사적 인권 경영 선언...해외 법인·공급망까지 확산포커스 인터뷰 - 송한호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기업, LCA 대응 부담 커져...국가 공인 DB 구축 시급" LEADER[글로벌 리더] 줄리아 테이 EY 아시아·태평양 공공정책 리더 -아시아 주요국, 공시의무 확대 중…한국의 직면 과제는[여성 리더⑱] 장진나 노무법인 현율 대표(한국공인노무사회 ESG 초대 위원장) -“노동&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