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저녁 생생정보’ 막창순대 /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막창순대 /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막창순대

막창순대가 ‘2TV 저녁 생생정보’를 통해 공개됐다.

15일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순대로 연 매출 10억원을 달성하는 막창 순대 맛집이 전파를 탔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읍부리에 위치한 ‘용궁 단골식당’이다.

이날 막창 순대 식당을 찾은 손님들은 “기본 30분은 기다린다. 그래도 맛 볼 수 있다면 좋겠다”며 “맛이 좋다. 정말 부드럽고 죽여준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막창순대 사장님은 “그냥 한 번 만들어 봤다가 그걸 맛 본 사람들이 맛있다고 해 주길래 그때부터 시작을 하게 된 거다. 그렇게 막창 순대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곳 막창순대는 막창냄새를 잡기 위해 쌀뜨물을 이용해 한 시간 이상 막창을 씻어낸다. 또, 쫄깃쫄깃한 식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선지, 당면, 채소 등이 가득 들어있다.

막창순대 맛집에 네티즌들은 “2TV 저녁 생생정보 막창순대, 짱”, “2TV 저녁 생생정보 막창순대, 먹어보고 싶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막창순대, 무슨 맛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유익하고 활기찬 정보와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넘치는 저녁 프로그램으로 도경완, 정다은, 조충현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매주 월~목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