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 삼고초려 끝에…조은 교수, 野 물갈이 평가위원장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정치민주연합이 16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당 선출직공직평가위원장에 조은(69) 동국대 명예교수 임명을 의결했다.



    선출직평가위원회는 내년 총선 과정에서 현역의원을 평가해 전체의 20%를 탈락시키는 역할을 맡게 된다.



    비주류 측은 문 대표가 당내 추천을 받아 임명하려한 조 교수가 지난 2012년 19대 총선 과정에서 주류 측 한명숙 대표 체제 당시 공천심사위원장이었다는 점을 들어 반대해 왔다.



    그러면서 비주류를 대변하는 주승용 최고위원이 이만열 전 국사편찬위원장을 위원장 후보로 추천했지만 이 전 위원장이 고사해 결국 조 교수가 맡게 됐다.



    조 교수가 위원장에 임명됨에 따라 문 대표는 비주류 측의 반발을 잠재우는 한편 자신의 의도대로 인선을 관철해 실리와 명분을 모두 챙길 수 있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하지만 이날 조 교수에 대한 임명에서도 일부 지도부 사이에 이견이 제시되면서 의결 과정이 순탄치 많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캣맘` 사망사건 용의자 신병확보…아파트 거주 초등학생 `충격`
    ㆍ라디오스타 김희정, 이민호-서강준-공명-김민서와 화기애애한 회식 인증샷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전교조 명단` 공개한 전·현직 의원, 공개된 조합원에 `억대` 배상 판결…
    ㆍ슈퍼맨 하차, 엄태웅 부녀 분량 줄더니…아니나 다를까 `하차통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재산 385억’ 금감원장, 어떤 주식에 투자했나 봤더니…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총 385억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8월 취임 전 LG디스플레이,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 등 국내 주식에 총 10억원가량을 투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리커젼파마슈티컬스,...

    2. 2

      값싼 베네수 원유 수입 막힌 中…K정유·석화업계 웃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석유산업 장악에 나서자 한국 정유·석유화학업계가 몰래 웃음을 짓고 있다. 20년간 베네수엘라 석유 시장을 장악한 중국 정유·석유화학 기업의 영향력이 축...

    3. 3

      한화에어로 '천무' 노르웨이 뚫었다…美 제치고 2.8조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 육군이 추진하는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미국 록히드마틴의 하이마스(HIMARS)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