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경남지사, 중국 시짱·산둥성 공식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도가 중국 시짱(西藏·티베트)자치구와 새로 우호교류관계를 맺고 산둥(山東)성과는 우호교류를 강화한다.

    홍준표 지사 등 경남도 중국방문단은 18일부터 25일까지 시짱자치구와 산둥성을 공식방문한다.

    현지에서 경남도는 시짱자치구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다. 지난해 11월 시짱자치구 정치협회 부주석 등 대표단이 경남을 방문해 상호교류와 홍 지사의 방문을 요청한 것이 계기다.

    양 측은 관광, 농업 등의 분야에서 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짱자치구는 자치구 성립 50년만에 해외 지자체와 처음으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도 방문단은 시짱자치구에 이어 산둥성으로 이동해 현지 정부를 방문하고 중국기업을 상대로 경남도 우수 농수산물 수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우호교류 확대에 나선다.

    경남도와 산둥성은 1993년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뒤 인적, 경제적 교류를 매년 넓혀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ADVERTISEMENT

    1. 1

      金총리 "정부 부채 관리 가능한 수준…성장률 회복에 역점"

      김민석 국무총리가 10일 "현시점에서 (국가)부채는 관리 가능한 수준에 있다"며 "부채보다 더 주목해야 하는 점은 마이너스 성장률을 돌려놓는 일이고, 그것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김 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

    2. 2

      장동혁 "尹 절연·尹어게인·부정선거 입장 변화 없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 요구, '윤어게인' 세력, 부정선거 주장과 관련해 기존 입장에서 변화가 없다는 점을 재확인했다.장 대표는 10일 문화일보 유튜브 '허민의 뉴스쇼...

    3. 3

      李대통령 "마약 문제에 국민 병들어…역량 최대한 투입"

      이재명 대통령이 10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마약 문제는 역량을 최대한 투입해서 (단속) 하라"고 지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내 마약 확산의 실태와 단속 상황을 묻고 "마약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