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중격만곡증 어디서 치료 받아야 할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교차가 많이 나는 환절기이다. 이런 날씨는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감기 환자가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코막힘을 앓고 있는 환자는 이 시기에 증상이 더욱 악화되고, 그 원인을 정확하게 모른 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증상이 자주 나타나면 일상생활 하는데 지장을 줄 만큼 신경이 쓰이게 된다. 아마도 코막힘이 완화된다는 약을 먹어보고 막힌 코를 뚫어준다는 나잘스프레이도 사용해보았을 것이다. 대부분 코질환은 이렇게 약물치료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지만 비중격만곡증은 예외다.



    비중격만곡증이란 코에 수직으로 위치해 있는 연골인 비중격이 휘어져 숨을 쉬기 불편한 질환을 말한다. 비중격은 숨을 쉬는 통로로써 콧구멍을 양쪽으로 나누고 있는 곳이다. 이 부분이 휘어지게 되면 숨을 쉬는 통로가 좁아지면서 코가 막히고, 심하면 콧물과 재채기를 동반한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윤석영 원장은 "비중격만곡증은 질환 특유의 통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자가 진단으로는 다소 헷갈릴 수 있다. 만약 코막힘이 1년 중에 300일 이상 계속 되고 있다면 비중격만곡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면서 "가까운 이비인후과에서 진단 받고 치료를 미루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비중격만곡증을 진단 받는 방법은 내시경과 CT검사가 있다. 내시경검사로 비중격이 휘어진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지만 더 정확한 검사가 필요하다면 CT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따라서 비중격만곡증을 제대로 검사하고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두 검사가 가능한 이비인후과를 내원해 보아야 한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윤석영 원장은 이어 "CT검사의 장점은 내부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검사를 통해서 만성코막힘의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비중격만곡증과 함께 비염, 축농증을 한번에 알 수 있다" 고 설명했다.



    비중격만곡증은 휘어진 비중격을 바로 잡아주는 비중격교정술을 시행해야 한다. 비중격교정술은 부분마취로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시간은 대략 15분 정도이다.



    아직도 답답한 코막힘에 고통 받고 있다면 코를 중점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에서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치료 받는 걸 추천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격호, 신동빈 측근 집무실 비서실장 이일민 전무 해임
    ㆍ테일러 스위프트, 하루에 11억씩 벌었다··세계 1위
    ㆍ남성 정력강화, 전립선건강 해결책 공개
    ㆍ‘상상고양이’ 조혜정, “꼭 잘해내겠다”.…연기력으로 증명할 수 있을까
    ㆍ장윤주, 모델료 얼마길래 보니 `대박`…이현이의 반응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혼다, 글로벌 자동차 사업 부문 신규 'H 마크' 도입

      혼다는 자동차 사업 부문을 대표하는 상징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H 마크’를 도입하고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혼다의 H 마크는 1963년 처음 등장한 이래로 ...

    2. 2

      유럽 사로잡았다…벤츠 CLA, '2026 유럽 올해의 차' 선정

      메르세데스-벤츠는 CLA가 벨기에에서 열린 브뤼셀 모터쇼(Brussels Motor Show) 시상식에서 ‘2026 유럽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6)’로 선정됐다고 13일 ...

    3. 3

      만원짜리 592장 장판 밑에 숨겨놨다가 '낭패'…은행 가져갔더니 [강진규의 BOK워치]

      대전에 사는 오모씨는 지난해 장판에 현금을 보관했다가 낭패를 봤다. 만원권 약 592장을 넣어뒀는데 장판에 눌리면서 화폐가 손상됐기 때문이다. 다행히 한국은행에 찾아가 교환을 받는 데 성공했지만 아찔했다.김모씨(충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