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세영기업, "직원을 행복하게"…일과 가정의 양립이 핵심 가치
세영기업은 1994년 설립돼 포스코 포항제철소에 스테인리스 및 1제강공장 조업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퍼스트 포스코 패밀리 세영’이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경영 목표 핵심가치를 가정 중시, 직원 능력 개발, 사회공헌 등 사회적 책임에 두고 있다.

세영기업은 ‘직원이 즐겁고 행복한 일터’가 회사의 도약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기반임을 확신하고 GWP(Great Work Place) 경영을 적극 전개 중이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세영기업, "직원을 행복하게"…일과 가정의 양립이 핵심 가치
특히 감사 나눔 운동과 일가(家)양득 제도, 다문화가정 지원 및 멘토링 제도 등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한 행복지수를 높여 이직률 제로를 기록하는 등 높은 실효를 거두고 있다.

개선 과제 수행에 대한 성과 배분 제도와 촉탁근무 연기제, 임신이 어려운 여직원을 위한 유급휴가 제도, 불임 부부를 위한 인공수정 및 체외수정비 지원 등의 임금·복지 정책과 산업간호사 채용을 통한 현장 집중 보건 케어 활동 및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구축 등 인간 존중 이념을 바탕으로 한 안전보건제도 등을 통해 직원들이 편하게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정부 지원금과 과감한 교육비 투자를 바탕으로 국가직무 능력 표준에 기반한 일·학습병행제 추진, 정부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참여, 직무훈련 학습장 및 독서실 운영, 1인당 연평균 250시간의 교육 과정 이수를 통한 지식근로자 양성 등 일과 지식의 연계를 위한 교육 또한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세영기업은 사회공헌을 위해 저개발국가에서 글로벌 봉사활동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