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롯데백화점, 임신부 배려 캠페인·자녀 돌봄 휴직제 등 앞서가는 여성 행복일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5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3년 연속 대상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롯데백화점, 임신부 배려 캠페인·자녀 돌봄 휴직제 등 앞서가는 여성 행복일터](https://img.hankyung.com/photo/201510/AA.10724292.1.jpg)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롯데백화점, 임신부 배려 캠페인·자녀 돌봄 휴직제 등 앞서가는 여성 행복일터](https://img.hankyung.com/photo/201510/AA.10724341.1.jpg)
임신 여성 직원을 대상으로는 로테스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비 엄마 목걸이를 지급하고 입덧 휴가제, 임신부 전용좌석, 직원식당 건강 간식,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을 별도로 제공한다. 임산부 배려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난임 여성을 위한 시험관 아기 시술비로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육아휴직 중인 여성 직원을 대상으로 도서 및 온라인 강의 지원 및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복직 가이드북을 배송해 복직을 위한 준비사항, 선배 복직자들의 응원 메시지 등을 담아 경력 단절을 겪지 않도록 격려하고 있다.
복귀 시에는 리스타트 교육을 한다. 업무 공백을 최소화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1 대 1 면담을 통해 희망 근무지로 우선 배치한다. 워킹맘을 대상으로 워킹맘 자녀 직장 체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1인 거주 여성 직원을 대상으로 무인 경비 시스템 설치를 지원해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서비스 전문 경력직 여성, 특수 분야 경력직 여성, 시간 선택제 일자리 등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도입해 우수 여성 인력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여성 인재가 마음 편히 근무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시행하면 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수 있고, 그것이 결국 고객의 행복이 돼 기업 경쟁력 향상을 이끌어내는 선순환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