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건조함이 피부를 엄습하고 있다. 가벼운 타입의 보습 화장품보다는 고보습, 고탄력 등의 강력한 효과가 필요한 시기다.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있지만, 피부의 건조함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균형을 되찾기 위해 꼭 필요한 제품 하나를 고르자면 `크림`을 추천한다. 가을, 겨울에는 여름에 많이 쓰는 가벼운 타입보다는 수분과 영양을 가득 담은 고농축 크림이 적합하며, 고농축 크림은 피부에 유분막을 씌어 건조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여 피부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고농축 성분의 크림은 이것저것 바르지 않아도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 케어가 가능해 오히려 피부 자극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고보습 크림`

보습은 피부 관리의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생각만큼 보습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자신의 피부에 맞는 보습 크림을 찾는 것도 어렵다.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보습 제품들 중, 특히 가을에는 충분한 보습은 물론 영양까지 채워주고 보습막을 오랜 시간 유지해 건조한 가을바람에도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가지 못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동인비의 `동인비초 크림`은 홍삼 유효성분이 메마른 피부에 활력과 촉촉한 영양감을 주는 홍삼 크림이다. 고농축 홍삼 오일과 홍삼 진액이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탄력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밀착감이 높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영양감있는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동인비초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인텐시파잉 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과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전해 주어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 주는 고수분 크림이다. 뱀부샙 젤 트랩 테크놀로지가 집중적인 수분 공급과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5-Hydra-Complex™가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떨어지는 탄력을 채워주는 `고탄력 크림`

가을이 되면 유난히 피부가 축 처져 평소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기도 한다. 그 이유는 피부 탄력이 눈에 띄게 떨어졌기 때문. 이때는 안티에이징은 물론 피부 자생력에 집중해야 한다. 피부 본연의 힘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시적인 관리가 아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피부에 보약을 주듯 영양감이 가득한 제품으로 아침저녁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더히스토리오브후의 `비첩자윤크림`은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며,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으로 윤택하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궁중 3대 비방이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리고, 초자하비단이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며, 자윤비단으로 피부 자윤력과 피부 자생력을 강화 시켜 탄탄하고 매끈한 동안 피부를 선사한다.



SK-II의 `R.N.A. 파워 크림`은 피부 본래의 리듬을 되돌려주는 농축 피테라™와 R.N.A. 콤플렉스가 상하로 탄력을 끌어올려주고 좌우로 빈틈없이 꽉 채워 모든 각도에서 촘촘히 차오르는 매트릭스 탄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피부의 구조와 흡사한 라멜라 크림 제형으로 보다 풍부한 질감은 물론 탁월한 흡수력으로 오랜 시간 촉촉함과 윤기를 지속해 준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프라 윈프리, 투자 이틀만에 1,245억원 번 비결
ㆍ워런 버핏, 5억달러 투자 손실…"자존심 구기네"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이파니 “날 버린 엄마, 그래도 엄마니까” 가슴 먹먹한 오열
ㆍ[핫!영상 큐레이션] 지하철 쩍벌남 응징녀…`박수 갈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