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 더샵①규모]전매제한 없는, 중소형 대단지 954가구 분양
[ 대전= 김하나 기자 ]포스코건설이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4지구 30블록에 지을 '관저 더샵'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5층의 9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24가구 △72㎡ 197가구 △84㎡ 533가구 등 954가구다.

관저 더샵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이뤄진데다 1군 건설사가 짓는 대단지여서 관심을 모았다. 지난달 문을 연 사전 홍보관에는 예비 청약자들이 몰렸다. 오는 30일에는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관저지구는 민간택지지구다. 민간택지지구에 조성되어 전매제한이 없고 브랜드 아파트들이 대거 들어서는 장점이 있다. 더군다나 관저지구는 대전의 신흥주거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도안신도시와도 인접했다. 신도시의 후광효과를 누리는 택지지구가 될 전망이다.

기존에 조성된 관저지구의 풍부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30블록의 관저 더샵에 이어 바로 옆에 위치한 28블록과 41블록도 공급이 진행될 예정이다. 민간 브랜드 아파트만으로 조성된 3000가구가 들어서게 된다.

인근에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는 물론 관저지구 중심상업시설이 있다. 건양대병원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도보 거리에 초중고가 있다. 단지 남측에는 대전8경의 하나인 구봉산이 있다.

서남부권은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호남고속도로와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가 만나는 서대전JC 및 서대전IC가 가까이 있다. 교통 호재도 있다. 도안대로가 개통되면 유성구 도심까지 약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2020년 개통 예정인 대전 도시철도 2호선 진잠역이 단지 인근에 있다. BRT도 개통될 예정이다.
[관저 더샵①규모]전매제한 없는, 중소형 대단지 954가구 분양
단지에는 고객 맞춤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스포츠존, 에듀존, 키즈존 등으로 구획된다. 스포츠존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조성된다. 입주민들의 체력단력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GX룸, 스크린골프와 실내골프연습장 등을 구성한다.

에듀존에는 남녀 독서실, 작은 도서관, 멀티룸이 설치된다. 키즈존에는 실내놀이터와 야외물놀이장도 조성한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노는 모습을 계속 지켜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실내놀이터 바로 옆에는 맘스라운지를 구성할 예정이다.

내부는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의 경우 알파룸과 주방 팬트리를 선택할 수 있다. 전용 72㎡에서는 맞통풍이 가능한 복도창과 확장형 침실을 선택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대전 유성구 봉명동 1017-1번지에 마련됐다. 1899-0801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