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는 기준금리와 지급준비율을 동시에 인하하면서 경기부양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번 5중전회에서는 중국 정책 당국의 추가 재정 확대와 통화완화정책 발표가 이어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마주옥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 9일 중국 국가심계서는 각 지방·정부부처와 국유기업을 대상으로 감사한 결과 815개 건설사업 가운데 193개 사업이 지연됐고 이는 2869억위안(약 52조4700억원)에 이른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이는 일부 상업은행의 자금이 충분치 않기 때문에 나타난 것으로 결국 대규모 사회간접자본(SOC) 투자 활성화 정책 등 추가적인 재정확대 정책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국, 대규모 간접자본 투자 활성화 정책 기대돼…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류용석 현대증권 연구원은 “5중전회의 핵심 내용은 그동안 있었던 정책을 모아 5년간의 경제 설계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성장 산업에 집중될 것”이라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에너지나 전기차주(株)와 산아제한 폐지가 발표되면 유아용품 관련주,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도 부분적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인피니트헬스케어, 빅텍, 지투알, 케이디미디어, 토비스, 남해화학, 현대글로비스, NEW, 한국항공우주, 대림산업, 모바일리더, 현대위아, 아남전자, 대동스틸, 톱텍, 디에스케이, 윈스, SG세계물산, 메리츠종금증권, 오성엘에스티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